혼인신고여부에 따른 대출




안녕하세요. 올해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입니다.

주택구매로 신혼집을 마련하려고하는데

대출문제로 고민이 많습니다.

주변에서 대출때문에 혼인신고를 미룬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대출때문에 혼인신고를 미루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희 부부의 연소득은 8천이하입니다.

남편은 주택소유 경험이 없고요

저는 분양권 거래를 한번해서 생애최초인 자격은 못되는 상황입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5


험블user-level-chip
24. 06. 11. 09:06

보람님 안녕하세요 :) 신혼집 마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요즘 아이러니하게도 대출 때문에 혼인신고를 미루는 경우도 참 많이 보게 되는데요. 특례대출이나 보금자리론 등 상대적으로 이율이 낮은 대출상품의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소득 n원 이하라는 자격요건이 있는데 이를 피하기위해 혼인신고를 미루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요즘에는 이같은 문제로 부부합산 소득요건이 많이 완화되었으니 먼저 원하는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내집마련 예정이시라면 곧 오픈하는 내집마련기초반 강의 수강해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내집마련에 한층 수월해지실 것 같아요 :) 보람님 좋은 집 꼭 마련하시길 응원합니다!

오렌지하늘user-level-chip
24. 06. 11. 09:14

안녕하세요~ 보람님 위에서 험블님이 잘 설명해주셨내요. 예비신랑의 경우 생애최초가 되는 것 같아서 추가적으로 말씀드릴게요~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는 소득, 지역, 가격과 무관하게 LTV 80% 적용됩니다. 단, DSR 40%, 총 대출금 6억 한도 제한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양인user-level-chip
24. 06. 11. 13:55

안녕하세요 보람님~~! 우선 결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오렌지하늘님과 험블님이 말씀주신대로 이율이 낮은 대출 상품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요건이 있기 때문에 혼인신고를 미루는 경우가 있는데요~ 잘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