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나는나의스무살을가장존중한다 - 독서 후기

  • 24.07.09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는나의스무살을가장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 토네이도

읽은 날짜 :  6월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인상깊은 구절



18, 삶을 바꾸는 3가지

-무의식에 있는 생각의 씨앗이 바뀌어야 한다. 그래서 마음공부를 하는 것이다. 부자가 되려고 하는 것이다.

-삶의 기본기를 쌓아야한다. 매일 1시간 독서, 1시간 운동, 3분 명상.

-'열심히'는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하는 모습이다. 이 순간을 충실히 즐겁게 살면 최고다.


26, 대중의 체는 세상을 본다. 눈으로 내 앞의 상황을 본다. 하지만 부자의 체는 나를 바라본다. 세상을 대하는 나를 바라본다. (중략) 그 시선이 높아질 때, 당신의 위치가 높아질 것이다. 그리고 그 위치가 높아질 때 '세상에는 돈 되는 것들이 이렇게 많구나!'라고 느껴질 것이다.


32, 현실을 바꾸고 싶은가? 정답은 바로 여기에 있다. 내면을 바꿔라. 무의식에 있는 자신의 이미지를 바꿔라. 그러면 그 이미지가 곧 나타날 것이다. 나를 결핍된 존재가 아닌 충만한 사람으로 각인하자. 그 이미지가 머지않아 미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된다


49, 10년 뒤 지금 꾸는 꿈이 이루어진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하루하루가 행복하고, 하늘을 나는 기분이 들까? 절대 그렇지 않다.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미래에도 그것은 당연해질 것이다. 그러니 지금의 당연함을 감사하고 즐겨라. 그 느낌이 미래를 느끼는 방법이다.


61, 이 즐거움의 본질은 ‘잘함’이다. 우리는 뭔가를 잘하게 될 때 즐겁다. 이 ‘잘함’이 ‘재미’보다 지속력이 강하다. 재미난 것을 할 때도 즐겁다. 하지만 그 재미난 것을 내가 남보다 잘할 때 흥미를 느끼고 계속하게 된다. 그러면서 더욱 성장하게 된다.


63, 아무리 노력해도 결과가 좋지 않은 이유는 이 당연함을 당신이 허락하지 않아서다. 당연히 그렇게 된다는 것을 허용할 때, 인생이 그렇게 될 것이다.

‘좋은 결과에 대한 허용, 그로 인한 무의식의 변화’ 이것이 노력이 결과로 이어지는 과정이다. 노력과 무의식이 만날 때, 당신은 이미 목표를 이루었을 것이다.


66, 대중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이다. 그 당연함을 다시 보는 시선이 없다. ‘원그당’에 세뇌된 자신을 바라볼 수 없어서다. 그 중독에서 벗어나라. 원그당을 탈퇴하고 대중과 멀어져라. ‘대중과 멀어짐’ 속에서 비로소 다른 길을 걸을 수 있다. 역사 이래 대중이 부자가 되는 사회는 없다. 그들과 다른 사람이 되어 갈 때, 부자의 모습으로 조금씩 성장하게 된다.


97, 자신의 완전함을 믿자. 우리는 이미 완전한 존재다.

그러면 과정을 추구할 수 있다. 지금 내 앞에 펼쳐진 것의 의미와 가치를 찾을 수 있다. ‘지금’이라는 ‘과정’은 과거 내가 그토록 원했던 ‘결과’로 가는 ‘통로’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은 그 결과를 위한 완벽한 과정임을 알게 된다. 그러면 우리는 오늘을 즐길 수 있다. 그 즐거움 속에서 오늘을 끌어안을 여유가 생긴다.


127, 말의 본질은 소통이고, 소통은 내 생각을 정확히 전달하는 데 있다. 말은 생각에서 시작하고, 생각이 정돈되었을 때 정리된 말을 하게 된다. 말이 정리되면 전달력이 좋아지고,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결국 ‘생각 정리’가 전달력의 핵심이다.

생각 정리 시작은 지식화 , 두번째는 직접 경험하는 것, 세번째가 키워드 정리 과정.


200, 내면이 풍요로우면 외면도 풍족해진다. 마음이 부자인 사람이 현실에서도 부자인 이유다. 무의식이 감사와 축복으로 가득 차 있으면 오늘 하루 그대로 펼쳐진다. (중략) 내 마음이 결핍으로 가득 차 있을 때, 없는 것에 눈을 두게 된다. 그리고 그 없는 것을 집착하는 과정에서 또다시 결핍이 우리를 감싼다. 무의식에 결핍이 각인되어, 늘 없는 마음과 가난한 현실이 반복된다.


226, 우리는 과정에 충실하면 된다. 지금 여기만 즐겁게 보내면 그만이다. 그냥 오늘 하루 온전히 즐기며, 충실히 살면 된다. ‘열심히’는 내일을 향하지만, ‘충실히’는 오늘을 만들기 때문이다. 미래를 위해 애쓰는 삶이 아닌 오늘을 위해 즐기는 삶, 숙제하는 삶이 아닌 축제 같은 삶. 그것이 우리의 인생의 목적이다. 지구별 여행은 그렇게 즐기다 가는 것이다. 개의 특권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우리 개처럼 살자.





2.느낀 점

지금 곁에 있는 당연한 것들에 감사함을 느끼고 즐겁게, 하루를 그저 충실히 살아나가는 것이 삶을 잘 살아가는데 중요한 본질임을 말해준다. 그저 열심히 살아가다보면 목표에 다다를거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러고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열심히 살아가는데 정작 목표를 이룬 사람도 많지 않거니와 스스로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더더욱 없는 것 같다는 것을 느꼈다.

월부에 몰입하며 여러 상황과 감정을 겪게되고 그렇다보니 '나 행복한가? 그렇지 않은 것 같은데' 에 대해 종종 생각하게 되는 요즘이었다. 결과를 중시하는 나이다보니 아무런 결과가 없이 쌓여만 가는 지금 이 시간들에 힘듦을 느겼고, 그렇다고 과정 자체도 즐겁게 해나가고 못하고 꾸역꾸역 하는 상황인지라 요근래 숨이 턱-막히는 느낌일때가 많았다.

노후대비든, 경제적 자유든 목표한 바를 이루려면 앞으로도 꾸준히 해나가야할텐데, 어떻게 과정에서 의미와 가치를 찾아나가야할지 방법적인 부분에서 고민해나가야할 것 같다.




3.벤치마킹

-독서, 운동, 명상 삶의 기본기 챙기기 그리고 미라클모닝.

-현재에 충실하게, 한번에 한가지 일만 몰입해서 한다.

-전달력을 높이기 위한 지식화->경험->키워드정리. 나눔글 월1회 작성하자..


댓글


나두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