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1주차 강의 (자음과 모음님) 후기
2025년 10월 30일
서초심인 나는 서울에 있는 아파트의
등기권리증을 소유한 서초심이 된다.
사실 열기반을 신청 할 때 만 해도 제가 또 강의를 신청하게 될 지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열기반을 듣는 한 달 이라는 시간이 (엄청 힘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정말 빠르게 지나갔고, 심지어 재미도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끝날 때는 뭔가 아쉬움 까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좀 더 발전하는 제가 되는 느낌을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실전준비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를 신청하면서 저의 목표는 두 가지 였습니다.
첫째, 임장하고 임장보고서 쓰는 방법을 제대로 배워보자.
지금 실거주 아파트를 너무 아무생각 없이 사버리고 굉장히 오랜시간을 후회하며 살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이라는 거대한 재산을 선택함에 있어서 얼마나 많은 정성을 들여야 하는 지 이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번에 정말 괜찮은 선택을 하고 싶습니다. 아파트에 대한 공부를 함에 있어서 임장이라는 과정이 필수적이고 절대적 이기에 정말 제대로 배워서 하고, 그의 결과물인 임장보고서 쓰는 방법에 대해서도 제대로 배워보고 싶습니다. 물론, 지금은 잘 하진 못하겠죠. 그래도 그저 주어진 과제를 완수하는 데 의미를 두고 배워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저만의 임장보고서가 10개가 된다면 얼마나 뿌듯 할까요?
다행히 이번 자모님의 강의로 임장이나 임장보고서에 대한 why가 명확해 졌기 때문에, 더 이상 이게 맞나?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라는 생각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사실, 지난 주 분위기 임장 때 루트를 보고 정말 “미쳤나봐…”를 몇 번이나 연발했는지 모릅니다. “이걸 다 돈다고?” 설마… 설마… 하며 나간 임장에서 우리 조는 정말 그 루트를 다 돌았고, 심지어 저는 제일 선두에 서 있더라구요. 끝나고 조원들과 마무리 하는데 다들 힘들었지만 뿌듯해 하던 모습이 눈에 선 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그렇게 해 나가면 되는 것 같습니다. 불가능해 보여도 그냥 하라는 대로 동료와 함께… 그러며 해낼 수 있다는 걸 경험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내가 최고의 임장보고서를 쓰겠어.” 라는 목표를 잡을 수 는 없지만, “나는 좀 부족하더라도 꼭 끝까지 해서 하나의 임장 보고서를 완성 하겠어.” 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둘째, 좋은 투자 동료를 만들고, 나 또한 좋은 투자 동료가 되자.
사실, 지난 열기반 조원 분들도 정말 좋았는데, 이번 실준반 에서 조원으로 만난 분들도 다들 너무 좋으시고 열정이 넘쳐서 힘이 납니다. 첫날부터 OT를 하고 분임 스케쥴 잡는 과정까지 한 번의 삐걱 거림도 없이 일정이 잡혔고, 분임에서도 힘들 때 서로를 격려하며 끝까지 함께 하는 모습이 감동적이기 까지 했습니다. 사실, 저는 좀 무뚝뚝한 성격이라 힘을 드릴 수 있을만한 멘트는 잘 못하겠지만, 그래도 최소한 분위기를 깨지 않고, 열심히 함으로써 다른 조원분들께 힘이 되는 조원이 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실준반에서도 좋은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며 서로의 투자공부를 응원 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합니다. 그리고 저 역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의 후기가 약간 저의 다짐 처럼 되어 버렸는데요.
사실, 확신이 없는 마음으로 신청한 강의에서 이런 다짐을 하게 만들어 주신 자음과 모음님 그리고 함께 하면 된다는 걸 알려준 월부의 시스템. 그리고 우리 조원분들 다들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다음 강의 다음 조모임을 기대하며 이제, 열심히 과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열반기초 주우이 님 강의 이후에 매일매일 노트에 적고 있는 저의 다짐입니다.
글씨가 부끄럽지만... 올려봅니다.
자음과 모음님 에게 있어서 보상이 수강생들의 후기라고 하셨는데,
정말 가슴 찡하게 글을 쓸 수 있는 재주가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열정적으로 해 주신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엔 저도 현장에 있는 듯 컴퓨터 앞에서 물개 박수 쳤어요.
앞으로도 더 많은 걸 얻으시고 또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쏙쏙 받아먹겠습니다.
저희를 응원해 주셨듯이 자음과모음님 께도 진심의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