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도토리] 24.07.11 7월 월부 챌린지 11일차

안녕하세요:)

투자를 통해 도토리에서 경제적 자유라는 참나무로 성장하고 있는 "망원도토리"입니다.

오늘의 칼럼 BM과 경제용어 공유하겠습니다! 



오늘의 칼럼 BM


오늘은 게리롱님의 지방에서 좋은 투자물건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칼럼에서 BM을 해봤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https://weolbu.com/community/1326826?inviteCode=


깨달은 점

서울은 오르는데 지방은 싸진 역시즌이다!

”가치가 있으면서 지금 가치보다 가격이 싸진 것을 사서 오를때 까지 기다린다“의 투자원칙에 맞는 시즌인 것. 

가치가 있으면서 그래프도 A모양인 단지가 투자하기 좋은 단지. 


적용할 점

A급(그래프가 반등했다 떨어져서 ^모양인 것. 다시 반등하는 것은 애매하면 보내주기)

지방에서 투자하기 좋은 물건 : 가급적 연식이 좋고, 상승장에서 전세가 잘 오르고, 지연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 

역시즌 대란 기간 잘 보기!



경제용어 정리 (07.11)


어음관리계좌(CMA)

어음관리계좌(CMA; Cash Management Account)는 고객이 맡긴 자금을 어음이나 우량채권 등에 운용하여 그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대표적인 단기금융상품이다.

 

연방준비제도(FRS)/연방준비은행(FRB)

연방준비제도(FRS; Federal Reserve System)는 1907년 금융공황 후 그 대책으로서 1913년에 제정된 연방준비법(Federal Reserve Act)에 의해서 창설된 미국 특유의 중앙은행제도이다. 동 제도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Board of Governors)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를 정점으로 이들을 지원하는 본부와 12개 지역 연방준비은행(FRB; Federal Reserve Bank)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상원의 승인을 얻어 대통령이 임명하는 7인의 전임이사로 구성되며, 통화정책을 수립하고 지역 연방준비은행을 통할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이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공개 시장운영정책을 수립・집행하는 기구이며, 연방준비은행에 대해서 지정한 공개시장운영의 실시를 명할 수 있다. 한편, 지역 연방준비은행은 12개 지역의 중앙은행 역할을하며, 금융기관 지급준비금관리, 재할인, 지급결제, 연방준비권의 발행, 가맹 주립은행에 대한 업무감독, 국고대리업무 등 연방준비제도의 일상적인 업무를 수행한다.

 

엥겔의 법칙

저소득 가계일수록 소비지출에서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고, 고소득 가계일수록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낮음을 발견하였다. 또한 가계의 소비지출은 식료품비, 피복비, 주거비, 광열비, 문화비 등 다섯 가지로 크게 구분할 수 있는데 소득의 증가에 따라 식료품비에 대한 지출비중은 점차 하락하고 피복비, 주거비, 광열비에 대한 지출비중은 비교적 변동하지 않지만, 문화비에 대한 지출비중은 소득의 증가에 따라 급속히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와 같은 사실들을 「엥겔의 법칙」이라고 하며, 가계의 소비지출 중에서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중을 특히 엥겔계수(Engel's coefficient)라고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user-avatar
성투성투user-level-chip
24. 07. 11. 08:46

크으 매일아침 망도님 칼럼정리와 경제용어 정리해주시는거 너무 좋습니다!!!

user-avatar
꿈꾸는파파user-level-chip
24. 07. 11. 15:16

꾸쭌한 BM 멋지십니다. 저도 덕분에 배우게 되네요

user-avatar
피칸user-level-chip
24. 07. 11. 23:09

친구들끼리 앵겔지수 폭발한다고 낄낄댔던게 생각나는 글이네요.... 오늘도 꾸준한 BM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