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에서 내집마련 예산 계산 및 후보단지 정리하는 방법을 너나위님이 알려주셨다.
광역시가 아닌, 지방에서 거주를 해야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먼저 우선적으로 한 후, 투자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면서 앞으로 한발짝 나아가고 싶다. 좋은 투자자가 되고 싶다.
뭐든 조급하면 실수도 하기 마련이라는 점을 알지만 지금 하락기 시장에서 거래가 조금씩 되면서 매매가가 조금씩 오른다고 하는 뉴스를 접하면서 조급한 마음을 가라앉힐 수가 없었다.
하지만 내집마련 기초반을 통해서 조금은 마음을 추스릴 수 있었고, 특히나 내집마련을 함에 있어서 영끌이 아닌 내 대출한도와 내 예산에 맞는 집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거기에서 최고의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 더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2년 살 집이 아니기 때문에 내집마련 공부를 하면서 거주만족+시세차익을 생각을 안해본건 아니다.
지방에는 투자를 하지 말라는 말도 많이 듣는 건 사실이다. 그래도 내년에 결혼함으로써 처음으로 내집을 마련하는 기대감이 큰것도 사실이다. 내 생에 첫 집을 장만하면서 거주에 대한 만족감이 생길 기대감과 사실 신축이 아닌 구축을 사는데에 대한 불안감.. 하지만 이를 통해서 나 또한 배우는게 분명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행복한 사람과 함께하는 내 인생에서 처음으로 장만하는 내 집, 후회없는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 나 또한 계속해서 공부할 것이다.
만약, 후회를 하더라도 나에게는 경험을 통한 교훈이 분명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꾸준히 공부하고 배워나갈 것이다.
댓글
모든정보요기요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