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처음엔 어려웠는데 뜬구름 잡는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읽다보니 내가 힐링되는 느낌을 받았다. 이것이 책이 주는 힘인가? 어느 분은 오히려 직설적으로 말해 줘서 더 좋았다고 하셨다. 이렇듯 많은 부분이 다를 수 있구나 신기했다.
브라키스토크론 부의 최단곡선에 한 번 뼈맞고 함부로 열심히 살지 말라는 말에 두 번 맞았다.
우리의 꿈, 목표, 소망을 위해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은 미끄럼 타듯, 인생을 즐기며 내려가는 것이다. 직선으로 뛰어가는 것보다, 미끄럼 타듯 즐기며 내려갈 때 원하는 미래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다.
함부로 열심히 살지 마라. 당신이 원하는 미래는 아래에 있다. 현실의 아래에서 곧 펼쳐질 미래로 이미 존재하고 있다. 그 미래 현실의 아래에서 곧 펼쳐질 미래로 이미 존재하고 있다. 그 미래를 즐기기 위해 오늘을 즐겨보라. 즐겁게 사는 게 충실히 사는 것이다. 그리고 그 즐거운 충실함 속에서 미래와의 연결성이 보인다.
마음을 힘들게 만들었던 나의 과거를 허용하고 현재를 받아들이고 직시하고 인정함으로써 나의 미래의 모습을 기억해야겠다. 기꺼이 즐거운 마음, 즐거운 하루하루를 경험의 시간으로 쌓아서 나의 찬란한 미래와 만나고 싶다.
BM)박용현 여덟단어 읽어보기 (디그로그 리더님 추천)
2. 조급한 대중과 얼마나 멀어져 있는가…
나는 현재 멀어져있을 수 밖에 없지만 현실적으로도… 강의를 들음으로 해서 훨씬 시각이 변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내가 살고 싶은 누구나 쳐다보는 단지가 아닌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보게 되는 시각 말이다.
3. 스무살에 꿈꿨던 나의 모습 vs 10년 후 꿈꾸는 나의 모습
스무살에 꿈꾸던 여러 것들 중 이루어진 것도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나는 그것에 감사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3불에만 빠져있는 오히려 버려야 하는 인맥 중 하나는 아닌 것인지…ㅠㅠ
3감의 생활로 들어가자. 그것이 나의 10년 후 나의 그리는 모습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 10년 후엔 시간에 대한 자기결정권이 생기는 여유로운 내가 되어 있길 바란다.
BM) 퓨처셀프 읽기- 미래일기, 미래의 나에게 편지 쓰기!(디그로그 리더님 추천)
구체적으로 나의 모습을 그리고 기억하기!
신투기 강의만 들으면서 많이 풀어지고 투자자로서 멀어진 느낌이었는데 역시나 유익한 시간이었다.
부자의 88프로 리그에 들어가기 위해서라도 30분 독서 생활 습관은 꼭 잡아가 보자!^^
습관이 된 생각이 무의식에 저장되고 무의식 속에 삶을 바꾼다
댓글
희망님 돈독모 수고많으셨습니다~^^
비오는 하루도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
부의 최단 곡선 사실 저도 밑줄치고 찾아보고 했었는데, 다시 희망님 후기에서 보니 또 와닿네요. 주변 사람들이 보기에도 조금 더 즐기면서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되실겁니다!! 신투기 2강도 그리고 3강도 정말 너무 좋으니 완강까지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희망님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