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5년 12월 31일 투자자인 나는 반드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룬 아파트 3채 보유 실전 투자자가 된다.
23년 3월 월부 생활을 시작으로 어느덧 7개월차에 접어드는 아직 초보 투자자 입니다.
7개월 동안 자실도 하고 기초강의도 내마반을 제외하고 들으면서 나름의 월부루틴을 만들어나가는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실전반도 떨어지고 이번에 재수강이나 하자 하며 들은 실준반이 다시 월부활동을 하는데 새로운 활력이 되었습니다.
나름(?)5개의 앞마당을 만들어 오면서 항상 고민하던 것이 임장은 익숙해진것 같고, 어느정도 좋은 단지 안좋은 단지가 보이는데 왜? 결론은 안나지? 이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이번에 1주차 자모님 강의를 듣고 제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었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잘못하고 있었던 것은 임장의 목적과 본질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임장이란 단순히 나가서 단지보고 오는 것 아니면 동네 분위기만 보고 오는 것 정도만 생각을 했는데, 자모님은 분임 하고 동별 선호도를 단임후에는 단지별 선호도 매임후에는 비교평가와 단지리스트가 나와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5개월 동안 나름의 앞마당을 임장하며, 이러한 부분들이 전혀되지 않았고 이것이 본질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임장을 하면서 스스로 왜?하는 걸까? 라는 질문을 던졌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번 강의의 핵심 키워드는 임장의 본질과 목적라고 생각하고, 개인적인 사정을 1주차 임장을 가지 못하였지만, 분임시에는 자모님이 봐야할 것들을 미리 머리속에 박고 임장을 가볼 생각입니다.
BM할 내용
댓글
목부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