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8기 48조 규동맘]

  • 24.07.21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내가 살고 싶은 집이 아니라 남들도 원하는 집이어야 한다는 걸 깨달았어요

경기 남양주시 33평 아파트에서 전세로 거주하고 있는 지금은 이곳 생활에 익숙해져서인지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면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변 신도시 아파트들의 시세만 살펴보며 지내왔는데

쾌적한 환경에만 치우쳐 편협한 생각으로 그동안 아파트를 바라봤다는 생각이 드는 강의였습니다.

 

자모님의 말씀처럼 빗장 채운 마음의 문을 열고 더 넓은 시야로 “땅의 가치”를 따져보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으로 내 집 마련을 해야한다는 걸 느꼈습니다.

 

지금의 내 예산으로 갈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현재 예산으로는 서울 4,5급지와 하남 일부, 구리시 정도

남편과 제 직장이 남양주이므로 출퇴근이 용이한 지역을 주로 살펴봤습니다.

하지만 자모님 강의 이후 출퇴근이 약간 멀어지더라도 상급지의 단지도 체크해보고 있습니다.

무지성으로 단지를 찾아보고 있는지라 단지 리스트가 너무 많고,

어떤 기준으로 2~4곳 정도를 추려서 비교 분석을 해야할지 막막하지만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과제 전이긴 하지만 이번 강의와 과제를 통해 더 좋은 단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을 얻어가는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과제하러 가야겠네요 ^^

좋은 강의 해주신 자모님 감사하고, 48기 놀이터의 튜터님들도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8기 동기님들도 알고 계신 지식 공유해주셔서 큰 도움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해서 다른 분들께 도움을 크게 드리진 못하지만 저도 언젠가는 도움주는 일원이 될 수 있겠죠? ㅎㅎ

 


댓글


함께하는가치
24. 07. 21. 20:57

규동맘님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 강의완주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