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48기 12조 몽시언니

2주차 조모임은 스터디까페에서의 회의와 미니임장을 실시하였습니다.

OT 조모임가 1주차 조모임은 온라인으로 진행하였기에 실제로 만나뵙는 조원들은 조금은 서먹하지만 부동산이라는 공통점 아래 금새 친해질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대화를 나눌때는 조금은 낮설게 느끼지고 어떤 성향인지 파악하기 어려웠는데..가까이 얼굴을 맞대고 얘기를 나누다 보니 금방 친해질 수 있어 역시 온라인 보다는 오프모임을 추천하신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조에서 가장 나이가 어린 조장님을 비롯해 각양각색의 사연과 나이대로 만난 조인지라 얘기가 잘 통할까 걱정도 됐지만… 나이 많은 조원들 챙겨 가면 열심히 하는 조장님을 비롯해 모두들 둥글둥글한 성격에 부동산에 열심인 모습이라 금방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1주차 및 2주차 강이 관련 내용으로 2시간 정도 회의를 마친후 본격적으로 임장을 하기 위해 거리로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조원들이 임장경험이 없었던 터라.. 임장루트 짜는 것부터 어려움이 많았지만 덥고 비오는 날씨에 ㅐ 계속 이어 나가지 못했을 임장을 같이 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혼자였다면 지나쳐 갔을 임장지의 작은부분들을 여러 사람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재미도 있었고.. 궁금한 점을 서로 물어 보며 답을 도출해 나가면 임장을 이어 나가게 되어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이 임장을 본격적으로 다루는 강의는 아니기에 기초적인 임장을 진행하였지만..  광명이라는 지역의 현상황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


몽시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