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강의후기 입니다.
2주차 강의에는 (저뿐만 아니라 많은 월부분들의)관심지역인 A,B지역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A지역의 경우 저의 앞마당이지만 가장 처음으로 만든 앞마당이어서 지역에 대한 완전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이었고 모든 단지를 단임하지도 않았으며, 1등뽑기도 정석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선명한 앞마당이라고 하기는 좀 어려운곳이었습니다. 양파링님의 꼼꼼한 지역분석 강의를 들으며, 제가 놓치고 있던 많은 부분을 알수있게 되었고 해당지역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의 관심은 사실상 평남,평북쪽에만 치우쳐 있었는데 그 외의 지역들도 눈여겨보고 가치파악을 다시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B지역은 아직 저의 앞마당이 아니었기에 대부분 새로운 내용들이고 좀 낯설기도 했지만, 왜 B지역이 충분히 가치있고 주목할만한 지역인지 이해할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현재 임장하고 있는 곳과도 연계성이 있는 지역이기에 향후 앞마당을 만들 계획에 있는곳인데, 이후 임장을 할때 좀더 깊이있는 시각으로 임장을 할수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역에 대해 귀중한 지식들을 충분히 습득했으니 이제 그것들을 임보에 녹여내고 임장을 하며 선명한 앞마당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의지가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별님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