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낀점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신도시 투자는 지방 투자와도 비슷한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도시의 특징은 교통이 좋은 곳에 생기는 것보다는
우선 집을 먼저 지어놓고 사람들이 불편함을 호소해야 교통이 조금씩 좋아지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래서 신도시 투자 시 교통이 좋으면 투자 우선순위가 되겠지만
교통이 불편하더라도 살기 좋은 정주요건이 잘 갖춰져 있다면 사람들이 선호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임장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는데요.
직접 가봐야 사람들이 선호하는 생활권을 알 수 있고,
분위기가 바뀌는 지점을 알게 되어 앞으로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가보지 않으면 그 동네는 다 좋지 않다고 선입견을 가지게 되어 투자를 못하게 된다는 말씀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임장하는 것이 가치판단하는데 도움이 될까 싶지만 실제로 내 눈으로 보는 것 만큼 정확한 건 없다
라고 하신 말씀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기고 더욱더 임장에 집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장을 하다보면 언덕 위에 있는 단지들을 생각보다 많이 보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이런 언덕에서 어떻게 살아… 라며 또다시 제맘대로 선입견을 가졌었는데요^^;;
멘토님께서 평지도 좋지만 어떤 사람들이 살고 있고,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하시며
그래서 사람들이 어디로 이동하는지도 알 수 있고, 어디에 기회가 있겠다라는 걸 알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임보에 쓰는 임장지의 위치와 소득 등이 투자할 때 필요하므로 왜 쓰는지 알고 제대로 써야겠다는 것을 다시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강의의 하이라이트였던 바로 전수조사!!
전수조사라고 하면 투자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과정이라는건 알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시작도 하기 전부터 막막하고 언제 다하나..하며 근심걱정만 한가득 인데요.
멘토님께서 전수조사하는 방법들을 너무나 자세히 알려주셔서 바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올해 안에 신도시 투자를 꼭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제주바다님의 강의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선입견을 깨부수자!! 를 일깨워준 강의였습니다.
강의에서 알려주신대로 선입견을 버리고 투자자로서 한걸음 더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너무나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제주바다 멘토님~
너무 감사랑합니다~♥
적용할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