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월부 투자공부가 맞는지 모르겠어요? 직장 생활도 충실하지 못할 거 같고, 월부 투자공부도 잘 할 수 없을거 같고'
6월 열반스쿨 기초반 조모임에서 40대 중반 남자이신 조원이 하신 말씀이다.
그때 난
‘은퇴를 위한 다른 방법이 있으신가요?’ 라고 물었고,
“없다”라는 대답이 돌아오자 “그럼 그냥 하세요.”라고 당당히 얘기했다.
그리고 나서 지금 1달 2주 정도 지난거 같다.
실준 3강을 듣고 임보작성을 하면서 ‘재미없다’란 생각이 몇 일 들었다, 우선 구글스프레드나 엑셀등이 자신이 없다보니 시간도 오래걸리고 능률이 떨어지다보니 그런 생각이 들었나보다. ‘이 또한 적응해야지’ ~~~란 생각을하며 지난 달 열기 조원에게 당당히 얘기했던 ‘그냥 해라’란 말을 나 스스로에게 하고 있었다.
3강은 월부에 들어와 배웠던 것들을 모두 모아 결론을 내야하는 부분이니 초보 투자자로서는 어려운 건 당연했다.
3강을 맡아주신 코코드림님은 저멀리 광주에서 서울로 다녀가며 9년째 투자 생활을 하고 계신 강사님이다.아마 모든 사람의 귀감이 되라고 어려운 타이밍의 강의를 맡아주신거 같다.
강의 중< 낙담의 골짜기>라는 구간이 있다하셨다.
‘여러분이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바로 다른 사람들도 포기하는 순간이다.’
나만 힘든 것이 아니구나. 이 과정 또한 지나가야 내가 원하는 목표점에 도달하는구나란 생각으로 나의 오늘을 응원한다.
‘앞마당만 많이 만들면 되겠구나’ 했는데
앞마당을 늘리면서 임장 임보 훈련을 하고 그간 만든 앞마당을 수평적 비교와 수직적 비교평가를 하며 나의 1등 투자처를 뽑아 낸다는 것~~~
부동산 투자가 별거냐? 했는데 지식, 끈기,인내, 추론능력까지 종합 예술이다.
종합예술의 연기자처럼 부동산 투자를 하기에 2-3년의 임계점을 잘 극복해나가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하게 된다.
코코드림강사님의 인테리어부분 강의에서는
진짜 경험담이 녹아 있는 강의라 재미있게 들었다.나도 나의 1등 물건을 찾아 투자를 하고
인테리어를 하고 싶다.
‘1년 안에 꼭 그렇게 하리라’ 다시 한번 다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