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첫 실전반 마지막 강의!!
주우이님의 진짜 투자자로 살아 남는 법, 잃지 않는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저희가 제출 했던 질문들과 연계해서 설명을 해 주셨어요.
이전 기초강의 때와는 달리 투자자는 이런 상황, 이런 단지를 과연 어떻게 볼 것인가!? 세부 단지와 사례를 가져와서 설명 해 주셨는데... 다들 경험 내공이 있으셔서 그런지 질문이 디테일 하고, 저의 질문은 아니지만 동료들의 질문을 통해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된거 같아요.
사실 이정도로 디테일하게 투자코칭 수준의 질문을 해도 되는건지 몰랐어요~ ㅠㅠ
역시 배움과 질문도 아는 만큼 할 수 있나 봅니다.
그리고, 실전반이라 그런지 정말 다들 알고 있는 우리의 단지? 라고 이야기 할때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더라구요.
올 3월에 월부에 들어와서 쉼없이 달렸는데... 나 이제 그래도 튜터님들이 교안에 담음 단지들 중에 아는 곳이 보인다 보여~~ ㅋㅋ 이런 느낌이었어요.
무엇보다 질문을 통해 주우이님이라면 이 부분은 어떻게 해석하고 투자를 하실까? 라는 시선을 따라 갈 수 있어서 더 와 닿았던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주우이님이 본인의 노트북에 붙여 두었다는 너바나님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라는 물음을 항상 곁에 두고 보신다고 했는데 어떤 느낌일지....
내가 투자자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자칫 오판 하는 순간 큰 어려움을 겪게 될테니까 먼저 이 길을 걸어간 선배님을 따라 끝없이 도전하고, 나의 결정과 판단은 의심하고 또 의심, 결과도 이게 최선일지 끊임 없이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한거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전반을 마무리 하면서 지투실전을 함께 하고 있는 지금의 저는 어디 즈음에 있고, 이 단계의 초보자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된거 같아서 의미가 더 있었던거 같아요.
마지막에 함께 해준 우리 동료들의 사진, 동기들의 사진과 추억들을 보는데 왤케 뭉클해지는지... 마지막에 비로소 이게 실전반이구나... 조금 더 이 기회를 잘 활용 해 볼걸 이란 생각도 들더라구요.
강의 외에도 부자대디 튜터님과 함께한 튜터링 그리고 조활동 너무너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순간이 성장으로 남을지는 시간이 답을 줄거라 생각하고... 다시 또 지방을 향해 저는 달려 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와 시간을 함께 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부족한 후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댓글
켈리J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