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9기 42조 티끌모아부자]

  • 24.07.26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이번달 앞마당으로 만들고 있는 평촌이 예시로 나와 강의 이해가 더 잘 됐다!!! 럭키비키자나

인상깊었던 점

  1. 은하수 청구 전고점의 비밀!? 은하수 청구는 평북 생활권에서 범계역 역세권에 있다. 근데 전고점이 입지가 비슷 또는 더 별로인 단지보다 낮아서 의문이 들었었다. 근데 은하수 청구는 100세대(59기준) 밖에 안 돼서 거래량이 적었고 이 때문에 찐 전고점이 아닌 것이다. 만약에 상승장 최고조에 거래된 게 있었다면 전고점이 더 높게 찍혔을 것! 이런 분석은 경력이 있어야 가능할 것 같다..ㅎ 지금으로선 레버리지하겠습니다.
  2. 중소도시는 의외로 학군이 중요하지 않다는 점. 학군을 신경쓰는 학부모들은 다 주변 광역시로 들어가나보다. 아직은 미지의 땅, 지방. 근데 투자금이 너무나도 매력적이다. 그래서 점점 관심이 간다. 하지만 언젠가는 (머지 않은 날) 지방도 내 앞마당으로 만들 것이다. 
  3. 시세 트레깅의 목적 :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 투자할 단지를 선정하는 것이 아니다! 시세 트레킹하다가 만약 투자할 흐름이 왔다. 그럼 전수조사 들어간다.
  4. 전세 셋팅할때 주인 전세가 매력적임. 굳이 인테리어 새로 해줄 필요도 없고, 전세 하락장 직전일 때 굳이 전세가 낮출 필요 없음.
  5. 매매와 전세가 동일 부동산에서 거래될 경우 매매계약 관련 복비만 지급한다! 
  6. 전세 셋팅에서 세입자에게 양해 구해야 한다는 점. ‘뭐 이렇게까지… 좀 부담돼.’라는 마음이 들게 해야 세입자도 움직인다. 근데 이게 집주인 입장에선 결코 쉬운 게 아니다. 아무래도 돈이 나가는 거니까. 근데 전세가 아예 안 나가서 대출 이자 내는 것보단 이득이니 다음 거래부턴 하는 걸로!!!
  7. 전세 셋팅에서 전세 시세 더 높은 단지들에 홍보하자. 이건 무릎을 탁 친 부분! 실제로 1호기도 그렇게 거래 성사됐다. 역시 연륜에서 나오는 지혜는 무시 못 한다.
  8. 전세 셋팅에서 ‘세입자 버전’으로 내 물건이 잘 브리핑 되고 있는지 체크 못 해봤다. 그냥 부사님 말만 듣고 그런가보다 했었는데 다른 입장에서도 부사님 말을 들어야 정확한 상황 판단이 가능할 것 같다. 
  9. 주담대는 보험사꺼를 이용하자. + : 한도 높음, 중도상황수수료 낮음 - : 이자 높음. 어차피 세입자 구하면 바로 대출 갚을 거니까 단기만 빌리는 것.
  10. 예비 세입자 구해서 계좌 넘기기 전에 세입자 정보 확인하자. 입주일자, 가족 구성, 전세자금대출 이용 유무.

내가 해야 할 점

  1. 아직 나는 앞마당 0~2개니까 임보, 임장 훈련을 목표로 하자. 조금 더 욕심낸다면 수평적 비교 평가해보자! 다음달은 조금 여유가 있으니 수평적 비교 평가를 하기 위해 평촌과 수평적 위상에 있는 수지구를 임장한다. 그리고 서울 동남권역은 우리집이나 직장이랑 멀어서 평소에는 가기 힘드니까 딱 좋은 시기이다.
  2. 단지 임장할 때 귀찮고, 다리가 아파도 정문을 꼭 가자! 이번에 단임했을 때 초반에는 정문을 갔지만 후반에는 지쳐서 그냥 쪽문으로 오고갔다..ㅎㅎ 버티고 견뎌.
  3. 다음 앞마당 만들 땐 단임 전에 꼭 시세 분석을 하자. 임보에서 가격이 키포인트인데 그걸 놓친 상태에서 단임을 하면 단임의 효과가 떨어지는 것 같다.
  4. 동안구 매임까지 해서 임보의 마침표를 찍자!!!

댓글


함께하는가치
24. 07. 26. 23:48

부자님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 꼼꼼한 강의후기 저도 잘봤습니다! 화이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