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짱아입니다.
어느덧 실준반 마지막 강의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만큼 시간이 흘렀내요.
지난 한달동안 내가 가진 마음가짐도 그렇고 투자에 대한 자세도 성장했던 한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1.나의 상황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반성을 정말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월부에 들어와서 1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는데 내 앞마당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열심히하지 않았던 거죠..물론 중간중간 쉬기도 했었고 방황도 했었지만..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는 그 시간에는…아 내가 지금 열심히 하고 있구나…나는 최선을 다하고 있구나하며 자위하고 있었고 그 후에는 시세트레킹이나 임장을 갔던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고 있으면서도 가장 중요한 “반복”을 하지 않고 있었던 것이죠.
방황하고 열심히 하지 않았던 시간이 후회가 되기는 하지만 그 시간 또한 저를 성장하게 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제가 할 일에 집중해서 실행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잃지 않는 투자란..??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야 한다…투자 시장에서 살아남기위한 선택을 해야 한다.
노력하진 않는 날라리 학생이었지만 월부에 들어온지 시간이 흐르다보니 빨리 투자해야 한다는 조급함이 스물스물 기어올라오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전혀 아니라고 할 수 없지만…강의를 들으면서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기회는 있다는 말에 조그만 위안을 받았습니다.내 실력이 늘어날 수록 투자기회는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조급함을 날려버리겠습니다.
3.현재 내가 해야 할 것.
투자 공부할 수 있는 덩어리 시간을 확보한 후 몰입해야하는 것은 온전히 내가 해야 하는 것이니 내가 목표로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 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됐습니다.
얼마 전까지도 왜 목실감을 써야하고 독서를 하라고 하는지 이해를 못했는데 서서히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목표.실적을 쓰면서 내가 낭비하는 시간을 알 수 있었고 감사일기를 쓰면서 내 마음이 편안해지고 풍요로워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독서를 하면서 그 글을 쓴 사람에게 배울 수 있는 점과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생각하고 실행을 하다보니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4.비교평가.
사실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하지만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는 생각으로 익숙해 질 때기지 해보겠습니다.
처음부터 너나위님께서도 잘하지 않으셨을테니…될 때까지 해보겠습니다.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왜 나는 상위강의는 듣지 못할까하고 비난하고 스스로 무너졌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난을하고 스스로 무너진다고 해서 바뀌는 것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다음 실전에 도전하고 안되면 다른 앞마당을 만들면 되지..라고..
매번 강의를 들을 때만다 다짐만하고 행동하지 않았던 저를 버리고 행동하는 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자신감을 심어준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지난 한달동안 부족한 조장이지만 함께해주셨던 조원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을 통해서 동료가 얼마나 소중한지…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동료가 되겠습니다.
댓글
유짱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