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서버 불안정으로 인한 사이트 다운 이슈로 인해서 비록 승인을 받지 못했지만,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오늘은 저의 블로그가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SEO아레나님의 강의를 통해서 제가 하고 싶었던 블로그의 방향성을 제대로 찾고 얼마나 재밌게 키우고 있는지 이 글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ㅎㅎ
1주차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7월1일 첫 글을 포스팅 하고, 뭔가 내가 드디어 제대로 글을 쓰는구나 라고 느끼면서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어요!
물론 통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인 만큼 아직 기타 유입이 대부분이고, 아마 그 대부분의 기타 유입이 제가 직접 왔다갔다 해서 쌓인게 많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열정이 가장 뜨거웠던 1주차였습니다.
2주차
드디어 통계에 회색의 기타 유입 뿐만이 아니라, SNS 녹색과 약간의 검색 유입 주황색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얼마나 기뻤는지 뭔가 작은 성과여도 저의 열정에 기름을 붓는 데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도 했었지만 확실히 티스토리가 기본 도메인 점수가? 있어서 그런지 노출도 면에서 이점이 있는 거 같고, 현재 티스토리와 다음이 카카오 플랫폼에 속해있다 보니, 카카오톡에서 유입이 잘 되는 거 같았습니다.
3주차
3주차가 되니 점점 검색 유입을 뜻하는 주황색의 비율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블로그의 신뢰가 쌓이고, 다음에서 최근에 올린 글을 좀 위에 노출 시켜주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지 무튼 너무 좋았습니다!
저의 인생 좌우명이 성장 인데요. 저의 블로그가 이렇게 성장해가는 것이 눈에 보이니 너무 기뻤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빠르게 나지 않고 있음에도 블로그 자체가 너무 재밌었어요.
4주차
SNS를 통한 유입이 좀 줄었지만, 반대로 검색 유입이 많이 늘면서 정말 나의 블로그가 제대로 크고 있구나 실감하게 되는 4주차 였는데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최대한 제가 왔다갔다 하면서 찍히는 기타 유입을 줄이기 위해서 신경 썼고, 개인적으로 검색 유입이 많이 늘었으면 하고 있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블로그를 제대로 하고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계속 생각하게 되고, 이런 선순환 구조를 통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고, 앞으로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설렙니다.
아래는 주간 총 통계 자료 입니다.
SEO아레나님 강의를 듣고 시작한 블로그 약 4주, 한 달 동안의 총 통계 자료 입니다. 모바일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을 줄 알았는데, 초반에는 모바일이 좀 높은가 싶다가 4주차에 접어들면서 PC 점유율이 좀 더 높아졌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모바일로 저의 글을 봤을 때 가독성이 떨어진다 거나 뭔가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걸까? 라는 생각도 조금 했었지만 이건 만약에 기회가 된다면 SEO아레나님의 조언을 들어보고 싶은 부분이네요!
그리고 저의 작은 목표인 누적 방문수 1000명, 아마 8월에 들어서기 전에 누적 방문수 1000명을 찍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제가 정말 글 쓰는 솜씨가 늘고 있구나 라는 것을 가장 크게 느끼게 되는 계기가 있었는데요.
보시면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7월 초반에 썼던 글에 비해서 나중에 썼던 글의 월간 조회수가 더 높은 게 보이시나요?
키워드를 잡는 방식부터 시작해서, 제목과 소제목을 짓는 방법, 목차 구성,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닌 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어떤 부분을 궁금해 할까? 등
완벽하지는 않지만 최대한 고민해보고 글 쓰는 능력이 점점 성장해 간다는 것이 느껴지는 가장 큰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끝으로 강의를 해주신 SEO아레나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함께 도와주신 코치님들과 월부 매니저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뭐 앞으로도 함께 하기 위해서 노력 하겠지만 우선 7월 한 달 동안 기초반 3기에서 잘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후기 글도 정말 열심히 썼으니까 꼭 봐주세요 ㅎㅎ
댓글
Sens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