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1기 6체 고통 잠깐 참아 0구적 인사이트 얻조_선나수] 3주차 강의후기

  • 24.07.29

 

신투기 3주차 강의 후기

 

제주바다님의 강의톤과 내용은 따뜻함과 진심이 많이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기회는 찾으면 언제든 있는 것이라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약간의 상실감(?)과 허무함(?)을 느끼고 있는 현 시점, 지치지 말고 계속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불어 넣어 주신 것만 같았어요.

 

이번 강의는 지금까지 들었던 많은 강의 중 가장 몰입감 있게 들을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거주 중이어서 잘 알고 있는 C지역과, 수도권 유일한 앞마당인 D지역에 대한 강의였기 때문이죠.

(똑같이 강의를 들어도, 아 내가 아는 지역에 대해 강의를 들으면 이렇게 더 이해가 잘 되고 더 몰입도 높게 들리는구나. 를 느낄 수 있어 앞마당의 중요성을 다시금 뼈저리게 느낀 계기까지 되었습니다.) 

 

 

1.교통은 매우 중요한 입지요소이지만, 그것만이 전부인, 절대적인 가치요소는 아니다. 

어릴때부터 송파에 쭉 거주하다가, 인근 신도시 첫 입주 시점부터 옆 신도시로 넘어와서 거주중인데. 거주만족도는 매우 높은편이지만, 아 이 가격이 맞나? 앞으로 계속 가져갈 가치가 이만큼 있는걸까? 신도시빨(?)은 아닐까? 물론 부모님 소유의 집이지만, 투자공부 시작 후 늘 의문점과 묘한 찝찝함이 뒤따랐습니다.

그 곳이, 그 땅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어느 지역에 인접해 있는 곳인지에 대한 중요성이 이렇게 반영된다는 부분은 새롭게 알게되어 무릎을 탁 쳤습니다. (부동산은 수학처럼 공식에 대입되는 것이 아니라, 인문학에 가깝다. 그 지역 사람들의 선호가, 그 지역의 사람들이 중요하다.)

 

2. 실현 가능한 교통호재라면 주의깊게 살펴보고 지속적으로 follow-up 해야한다.

    확정안이 되기 전까지는 여러 안들이 있고 변수가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지켜봐야 놓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생활권 우선순위 중요성 & 지역 랜드마크 중요성

    해당 지역 생활권 우선순위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의를 통해 느꼈고, 랜드마크의 가치에 대해 역시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4. 재끼지 말자!

    선입견 갖고, 여러 요인으로 재껴버린다면 투자는 물론이거니와 비교평가도 어려워진다.

    근래 많이 느끼고 있던 부분 중 하나가, 옛날 이 지역의 모습, 옛날 이 지역의 위상등에 사로잡혀 내가 선입견이 참 많고 색안경이 있는 사람이었구나를 느끼고 위험을 감지하고 있던 차였는데. 이 부분에 대해 깨부수자 다짐합니다!

 

5. 시세트래킹 & 전수조사

    시세트래킹과 전수조사의 목적과 본질을 이번 강의를 통해서야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앞마당이 몇개 없어서, 아직 강의/임보/임장에 온전히 익숙치 않아서 등 많은 핑계로 시세트래킹 마저도 시도해보지 못하던 차였는데. 시세트래킹 & 전수조사 꼭 실행에 옮겨야겠다 다짐합니다!

 

 

빨갛게 불타오르다 재가 되어버리는 열정이 아닌, 장기간 꾸준히 지속되는 파란열정으로 뚜벅뚜벅! 화이팅!

 

진심을 다해 강의해주신 제주바다 멘토님 감사합니다. ❤️


댓글


선나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