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 보유 매도까지의 절차를 고스란히 담아낸 강의 그래서 강의제목도
한번배워 10년 써먹는 부동산 거래 프로세스이다!
이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매수까지가 큰 숙제이고 매수 이후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막연했고다.
아지 정확히 말하면 아예 궁금증도 없었다. 우선 매수라도 하자라는 생각이 앞섰다. 아직 어설픈 0호기가 전부인 나로써는 이 강의가 좀 어렵게 느껴지도 했다. 하지만 쟈니 튜터님은 알고나면 더 이상 막막하지 않을 수 있다고 용기와 희망과 함께 매수, 보유, 매도의 절차에서 투자자로써 준비해야하는것들을 오롯히 담아주셨다.
조만간 1호기 매수를 하고 난후 이 강의 교안을 다시 찾아보며 아 이것을 말씀해주신거구나 하며 복기할수 있는 시간이 오길 바래본다.
강의에는 주로 매수, 보유, 매도의 과정의 큰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적 지식 뿐아니라 실제로 튜터님의 현장경험에서 녹여서 나온 부분들이 전부이기 때문에 나 또한 실제투자에서 그대로 적용해도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매수, 보유, 매도 절차를 알고 나의 투자에 적용하기
여기서도 기본은
감정이나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절차대로 진행해야 돈을 잃지 않는 것이다.
매수만 하고 나면 그냥 나머지는 법무사와 부사님이 하자는 대로 좋은게 좋은거다 하고 할 뻔했는데...
돈이 오가는 거래에서는 당연한 것은 없다는 것을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었다. .
계약금 입금도 그냥 하는 것이 아닌 모든 절차를 꼼꼼하게 확인후 다음 절차로 넘어가야 돈을 잃지 않음을 배웠다.
매도는 감정이 아닌 기준을 가지고 한다.
매도에 있어 더 받고 싶다는 욕심, 그냥 팔려도 왠지 뭔가 손해본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물건에 대한 애착에서 비롯된다고 하셨다. 그러고 보니 지금 내가 살고 있는 0호기에 대한 결단을 못내리는것도 애착이 아닐까…하지만 시장상황에 따른 매도 기준이 있어야 함을 배웠다. 그냥 기분으로 감으로 매도하는것이 아니라 그 시장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여기서 언제 파느냐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매도를 최고의 선택의 만들 수 있도록 하고 나의 투자금으로 더 좋은 것을 하는 것이고 이러한 선택들이 나중에는 큰 자산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하셨다.
긍정의 선순환 고리
안되는 이유 100가지와 되는 이유1가지가 있는데 여기서 되는 이유는 내가 나의 가능성을 믿기 때문이라고 했다.
내가 할수 있다고 믿는 것부터 긍정의 선순환고리가 시작된다.
된다고 생각하고 그 방법을 찾자.
그리고 절대로 포기하지 말자. 포기한다는 것은 곧 기회를 버리는것이기 때문이다.
이번 임장지에 서 힘들었는데.. 순간순간 나의 한걔를 엄어서면서 새로운 길을 찾아가자.. 그것 역시 또 하나의 성공이다.
포기하지말고 월부에서 살아남자. 나에게 주어진 이 소중한 기회의 시간을 값지게 여기자.
튜터님 소중한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돌돌팅~~~~~~~
댓글
승수정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