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1강 강의후기[실전준비반 46기 3삼5오 모여서 임장가조 승수정포]

알고 있던 임장의 틀을 깨다…. 의심을 깨다.


개인적으로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사회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다가 

타고 들어간 유튜브에서 추천해준 곳이 월부 였다.

월부사연 중 나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그들의 아픔에 공감해주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던 신기한 월부 유튜브.

이름도 신기한 너나위..너바나 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고 투자에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2023.1월부터 월부에 입성했다.


열기반, 실전반, 지기반, 열중반, 서기반 등 강의를 들으며 

투자에 대해 배우다가 어느 순간 막연히… 월부에 대한 의심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지방 광역시를 투자하라고 했다가 지방 중소도시를 투자해야 한다고 하고 ,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결론은 “그래서~~ 강의를 들으세요… 12개월 할부면 1개월에 2~3만원대” 이지만 

결국은 강의 하나에 50만원가까이 하는것을 자꾸 들으라고…월급쟁이가 한달에 50만원씩 결과도 확실하지 않은 투자공부를 배우며 강의료를 편하게 낼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그나마 맞벌이라 난 강의 결제하며 눈치를 덜 보는 편이지만… 외벌이 가정에서는 … 50만원 결제는 적은 액수는 아니다. 결국은 열부도 장사속이구나 라는 생각마저 지울 수 없었다.


그러면서도 내 노후를 위해서는 난 직장인으로써 더 이상 월급만을 바라봐서는 답이 없었다. 

자식들에게 준비되지 않은 나의 노후를 부탁하는 무책임한 부모가 되기는 죽기보다 싫다. 

잃지않는 투자를 위해 투자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었다. 

 

강의들 들으며 만났던 조원이나 조장님을 통해 투자에 대해 자신감도 얻고 같은 처치의 조원들과 서로를 의지하고 강의도 들으며 임장을 하였다.

결혼전과 후에도 살아온 동네 생활권 밖에는 잘 나가지 않았던 나로써는 큰 경험이자 모험이었고 때로는 충분히 준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나간 임장지에서는 너무 덥고 힘들고 무섭기도 하여 어렸을때 불렀던 동요까지 부르며 땀과 울음 범벅으로 울면서 임장을 하였다.


내가 월부에 와서 느낀 투자는 이런 것이었다.


투자란 원래 힘든거구나 그래 쉬운게 있나 다 힘들지…돈버는건 다 힘들어.

임보 너무 어려워.. 다른 사람들은 관련 컴퓨터 분야에서 일을 하는가보다.. 난 그냥 회사에서 정해진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되는 사람이라…아 그림 하나 붙이는것도 힘들구나… 이건 또 뭐냐.. 

단임을 나가서 어떻게 한번에 저렇게 가격까지 다 알지? 난 바보구나… 


남들과 뒤쳐지는 내 모습속에 하나하나 내가 뒤쳐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찾기 급급한 투자의 나날이었고… 때로는 유리공들의 반란때문에 투자도 그만해야하나 많은 갈등이 있었다.



하지만… 서기반 조원들과 버거킹 조장님과의 만남, 서기반의 마지막 자모님의 강의와 라이브 코칭를 들으며 그동안 투자를 위한 공부가 아닌 임장, 임보를 내기 위한 생색내기 투자공부를 하고 있었구나 반성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어제들은 실준 반 첫시간 자모님의 강의는 그동안 임장이나 임보에 대한 미숙함이나 오해의 실타래를 풀어주고 투자자의 기본이 뭔지 알려주는 강의 였다고 한마디로 말할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그동안 좌충우돌 임장지에서의 시행착오를 겪은 후에 들은 강의라 이해가 너무 잘 되었다. 


내가 정말 투자를 하려는 이유가 뭘까?

투자에서 정말 중요한것이 뭐지?? 

임장지에 나가서 봐야 하는것들이 임보를 위한것인지…가치를 위한것인지 … 


내가 그동안 생각했던 임장은 다음과 같다. 


  1. 투자는 외롭고 힘들고 고통스러운것이다.
  2. 지하주차장은 기필코 들어가서 수입차 갯수를 세야 한다. 그러지 않은사람은 불성실하고 요행을 바라는것이다.
  3. 임장을 나가서는 덥고 힘들어도 참고 죽을만큼 힘들어도 참아야 한다.
  4. 전임, 매임은 구별 20개 이상은 해야 진정한 월부인이다. 
  5. 서울에는 아파트는 집값이 다 오를것이다. 


 이렇듯 잘못된 생각으로 임장을 하니 임장이 지옥이었던것이다. 

실준반 강의가 두번째 듣는거라 뭐가 다를까 의구심을 품었던것 조차 반성이 될 만큼 멋진 강의 내용이었다. 


 자모님이 강의 초반에 이 강의를 통해 ‘용기’를 주고 싶다고 하셨는데…그것이 충분히 전달 받은것 같았고 지난반 서기반 강의 때나 라이브 코칭때에도 느꼈던 에너지를 받은 것 같다.


투자 실력별 레벨을 나누어 임장에 대한 인싸이트를 주신것은 현재 나의 위치를 알 수 있어서 아주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다.


결론은 월부 수도권투자에서 중요한 직교학환공을 기본으로 사람들의 선호도를 파악하자.!!!

저가치, 저평가 된 단지를 비교평가를 통해 싸게 사서 기다리는것…. 이것이 월부투자이다. 

월부환경 속에서 꾸준히 독강임투하며 잊지 꾸준히 성장해 나가야겠다. 


25년 3월 1일 승수정포는 반드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는(1호기 달성) 승수정포가 된다. 


존경하는 자모님…제가 지난 서기반 오프라인 강의 수강생이었는데 ㅠㅠ 그 주에 교통사고가 나서 직접 못 뵌 것이 너무 속상해요. 하지만 이렇게 다시 실준반을 통해 자모님의 강의를 다시 들을 수 있어서 넘 기뻐요.

강의 넘 알차고 도움되었습니다. 저도 자모님같은 멋진 강사도 투자자도 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으니으닝user-level-chip
23. 10. 07. 11:26

진심이 담긴 후기 잘보았습니다~! 저도 1년이 채 안되는 순간에 자실하면서 의심과 슬럼프아닌 슬럼프? 의지가 약간 꺽여있었는데 열중을 통해 극복하고 자모님강의 들으면서 의지가 활활 타오르고 있어요!! 오늘 안전임장하세요^^

레드슈가user-level-chip
23. 10. 08. 16:04

승수정포님 후기 잘읽었습니다 한달간 잘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