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어느덧 실준반의 마지막입니다. 정말 많은 멘토님, 튜터님, 동료들에게 응원 받고 있네요!
4주차 강의까지 완강하면 속이 시원할 것 같았는데, 막상 돌이켜보니 헤어지기 아쉬운 맘이 더 큽니다.
느낀점
너나위님이 여러번 실준반을 혼내고 응원하며 전달하려는 메시지는 결국 ‘원칙에 집중하라’ 였던 것 같습니다.
월부에서 2달 간 여러 원칙들을 배웠는데요. 어느새 머릿 속에 자연스레 떠오르는 것들이 제법 있네요!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 “어느 시장에서든 기회는 있다”, “중요한건 가치와 가격을 볼 줄 아는거다”
저는 1호기 매수 목표시점이 아직 1년 이상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점점 치고 올라가는 현재의 시장 상황에 쫓기는 마음까진 들지지 않았는데요.
이번 강의 수강생들이 ‘지금 투자를 안하면 늦을거 같다!’고 많이 얘기한다고 들으니 괜히 저까지 초조하더라구요~!
그래서 ‘투자금이 없으니 오히려 차분히 실력을 키울 시간을 벌었구나’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이 모든 과정이 공부를 하기 위한건 아니니 늘 실전투자 하듯이 임해야겠다 결심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3분기에 현재 상황 재검토를 진행하려 합니다.
모을 수 있는 종잣돈 규모와 자산재배치를 고민하면서 1호기 투자 시점을 1년 내로 당겨오는게 목표입니다😎
적용할점
너나위님의 4주차 강의, 밥잘님의 라이브를 통해 지금 내가 쓸 수 있는 방법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이 수많은 단지들 중 어떤 것들을 비교해야 하지? 아직 다른 앞마당도 없는데?’ 고민했는데요! 아무리 시간을 써서 고민해도 단지간에 우선순위를 세우고 비교평가 대상을 골라내는게 어려웠습니다.
4주차 강의를 통해 우선 연식과 평형을 맞춰두고 생활권마다 1-2개씩 단지를 뽑아 비교평가 진행했습니다.
기초 정보 비교 → 가치 비교 → 가치 대비 가격 비교를 진행하니 ‘이러저러한 이유로 안양시 20평대 90-00년대 단지 중엔 OO가 XX보다 낫지’ 얘기할 수 있더라구요!
내가 내린 결론이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고, 지금 상황에서 100% 확신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통해 비교평가했단 경험이 너무 소중합니다. 지난달 저는 어찌할줄 몰랐던걸 해냈으니까요!
앞으로 임장 경험치를 쌓아가면서, 또 이번 보고서를 돌아보면서, 매일 성장할 제가 무척 기대됩니다~🍀
끝.
댓글
와아아아 우리가치님 후기도 넘 잘쓰시잖아요>< 우리가치님 목표도 쭈욱 응원하겠습니다 :) 정말 이번 달 해낸 우리에게 칭찬 가아아득 해주자구요!
저희 한달동안 열악한 날씨 속에서도 끝까지 잘 해낸것같아요! ㅎㅎ 한달동안 강의듣고 임장하고 임장보고서 쓰면서 아직은 부족한 실력이겠지만, 확실히 실준반 수강 전의 모습과 비교해본다면 많은 발전이 있었던것같습니다!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고, 1호기 투자까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