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부학교 여름학기 메로나민씨 하나면 여름학7ㅣ정복 태자1] #2 독서후기 - 부자의그릇(이즈미 마사토)

  • 24.07.31



부자의그릇(이즈미 마사토)

 

 

 

 

 

 

 

1. 책을 읽고 본 내용을 써주세요.

 

[key message] "돈은 그만한 그릇을 가진 사람에게만 모인다”라는 메세지를 던져주고 있다.. 자신의 그릇을 키우고 돈과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을 알려주며, 돈에대한 지식을 올바르게 깨치는 것이, 우리 인생을 여유롭게 만들 뿐 아니라 더 나은 인격을 만들어 준다는 것을 알려준 책이다.

 

1.부자의 질문

“돈을 다루는 능력은 키웠는가?” “충동적이고 섣부른 판단은 아닌가?” “부자는 돈이 줄어드는 것을 두려워할까?”

인간이 돈때문에 저지르는 실수 중 90%는 잘못된 타이밍과 선택으로 인해 일어난다네

돈을 더 냄으로써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지 않다는 안도감을 사는거야.

돈을 다루는 능력은 많이 다루는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 수 있어. 처음에는 작게. 그리고 점점 크게.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해.

 

2. 부자의 고백

그릇을 만드는데 들이는 시간을 아끼지 마라.

“가치를 분별하는 힘이란, 상대방이나 물건을 신용할 수 있는지를 분별하는 힘을 의미해”

그 사람의 과거, 즉 ‘어떻게 계획을 세워서 실행하고 결과를 내왔느냐’가 더 중요하지

후회는 먼저 오지 않는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은 우리에게 신중함을 요구한다.

 

3. 부자의유언

톱니바퀴가 한번 어긋나기 시작하면 파멸은 정말 순식간이다. 많은사람들의 도움으로 수많은 행운을 얻어왔다는 사실을 잊지마라.

돈은 그만한 그릇을 지닌 사람에게 모인다.

운이 언제까지나 나쁜 사람은 없다. 돈에 대해 올바르게 행동하면 언젠가 꼭 성공한다.

“실패란, 결단을 내린 사람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돈이란, 신용을 가시화한 것이다” 돈은 신용이 있는 사람에게만 전달된다. 그리고 신용이 높으면 그만큼 많은 돈이 ‘기회’라는 얼굴로 접근한다.

 

 

2. 책을 읽고 깨달은 내용을 써주세요.

 

부자가 생각하는 진짜 리스크

일반적으로는 돈을 잃는 것을 리스크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다.

저자는 부자가 두려워하는 건 ‘돈이 늘지 않는 리스크’라고 한다. 인생은 영원하지 않고 행운은 손에 꼽힐 정도로 온다. 한정된 기회를 내 것으로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한다. ‘우리에게는 실패할 권리가 있다’ 실패를 두려워 하기보다 실패가 경험이 되어 결국 홈런을 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잃는게 두려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 되어서는 절대 안되어야겠다는 깨달음을 주었다.

 

후회는 먼저 오지 않는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있다. 보통 이 말을 이해하는 시점은 대체로 일이 벌어진 뒤이다. 책에서 주인공은 주먹밥가게가 잘되자 본인이 세워놓은 ‘자기자금만 갖고 사업을 하겠다’라는 기준을 지키지 않고 대출을 일으켜 승부를 걸었습니다. 처음이 어렵지 그 다음 또다른 기준을 깨는 건 주인공에게 쉬웠던 것 같습니다. 장사가 잘되니 속된말로 눈에 뵈는게 없었던거죠. 돈만 좇다가 결국 가족을 놓치고 마음의 여유도 잃어버렸습니다. 이 내용을 보며, 내가 아무리 투자로 돈을 벌고 성공하더라도 오만한 마음으로 일을 크게벌이고 레버리지를 키우는 행동은 절대해서는 안되겠다는 깨달음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후회는 먼저 오지 않는다는 것을 잘 새겨야 되겠습니다.

 

돈은 나를 비추는 거울이다

돈은 인생을 결정하는 한가지 요소에 불과할 뿐이다. 다만, 이것을 주의해서 다루지 않으면 돈은 인생을 엉망으로 만든다.

월부에 들어왔을때 부자가 되고싶다는 생각으로 가득차있었다. 돈만 많으면 은퇴하고 여행다니고 마음편하게 살고,,,, 근데 이런사고방식으로 돈만 좇으며 살다가는 돈에 휘둘려 모든걸 잃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해주었다. 돈보다도 더 소중한 것도 있다는 것 그리고 돈은 세상을 순환하는 흐름과 같아 그 사람이 가진 그릇만큼 모인다는 것. 돈에지배되는 삶에서 벗어나서 좀 더 넓게 볼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3. 책을 읽고 삶에 적용할 부분을 써주세요.

 

1. 배트를 많이 휘두르는 투자자

행운은 자주찾아오지 않는다. 행운이 찾아올때까지 계속해서 배트를 휘두루고 경험을 쌓아 홈런을 칠 수 있는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해야한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2. 돈만 좇지 않는 투자자

돈에 지배되는 삶을 살아서는 안된다. 투자판에 빠져서 더 큰 이익에 눈이 멀어 기준을 지키지 않는 투자를 절대 하지 않아야한다. 그리고 돈보다 더 소중한 것들이 있다는 것을 절대 잊지말자.

 

3. 나에게 돈을 가져오는 건 반드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다.

내 그릇을 판단하는 건 내가 아니다. 바로 주변사람이다. 즉 그릇이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는 그 그릇보다 더 큰 기회가 굴러오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고 적용하려 노력해야겠다.  하루하루의 행동이 신용을 만들고 그 신용이 결과적으로 돈이라는 형태로 나타난다. ‘꾸준함, 그릿’과 함께 경험의 가치를 쌓아가는 투자자가 되자.

 

 

 

 

 

 




댓글


허씨허씨
24. 07. 31. 17:23

빨간색으로 적어주신 문장 너무 좋네요 ㅎㅎ 태자님 빠이팅

자움
24. 07. 31. 17:55

꾸준함과 그릿 화이팅 !! 태자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