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원희입니다^-^
월학 2강은 센스튜터님의 투자로드맵에 대해서 세분화해서 가르쳐주셨습니다.
매수할 때 부터 매도를 생각할 것
→ 1호기에는 매수한 다는 것에 매몰 돼서 매도까지는 생각하지 못했다. 시간이 흐르고나니 매수가 제일 쉽고, 매도가 제일 어렵다는 말씀이 조금씩 와 닿기 시작했다.
=> 기대수익이 나지않아도 시장상황에 따라서 내가 어떻게, 언제 매도를 하면 좋을지 꾸준히 생각해볼 것.
부산 vs 수도권
→부산 공급이 적은 것은 맞지만 수도권보다 먼저 오를지는 모르기 때문에 부산물건을 팔아서 수도권에 투자해야지라는 생각은 가지면 안된다는 것…수도권시장이 워낙 빠르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일까?
=>수도권 투자 경험을 해보고싶다! 부산이 내 주거지라 관리가쉽고 좋지만 최대한 수도권에 투자할 수 있도록 9~12월 플랜을 아주 잘 짜보자.
매일 반응 체크
→ 내가 투자한 집을 내놨을 때 이집의 가격이 적정한지, 어떤 점들 때문에 망설이는지 물어봐야 한다는 점을 배웠다. 매도가 먼 훗날이라고 생각해서 디테일한 상황까지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 매도가 멀어서 까먹겠지만 우선은 숙지하고 있자!
일정이 겹쳐서 버겁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때, 그 때마다 '이 것을 지금 왜 하고있는지' 생각해볼 것
→ 이번 7월이 좀 많이 버겁긴했다. 따지고보면 투자시간은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수면패턴도 이상 해졌고..
=> 초심을 다시 생각해보자. 왜 하고있는지 어떤 확신을 가져야하는지 생각해볼 것/ 체력관리를 잘해서 버거운 느낌자체를 받지않도록 해보자(10~2시 안에 잠들 것)
좋은 강의 해주신 센스 튜터님 감사합니다S2
센스있게 투자하자!!!!!
댓글
원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