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4주차 강의 후기

  • 24.08.04

[와 닿았던 점]

갭투자 vs 소액투자

 = gap만 보고 투자하는 것 vs 수요가 있는 가치대비 저렴한 아파트를 소액으로 사는 것.

1)수요가 있는지, 2)가치대비 저렴한지를 볼 수 있어야 gap투자와 차별점을 갖는 것.

 

각 앞마당에서 생활권 우선순위를 선정하는 방법. 그 우선순위를 활용해서, 투자범위에 들어오는

매매가격을 가진 단지 중 우선순위 투자검토 단지 추려내는 방법.

 

매매/전세 매물수에 따른 선호도

매매 少 / 전세 少 => 가장 좋다. 전세 빼기 쉽고, 신규투자자 진입 적음

매매 多 / 전세 少 => 2번째로 좋다. 전세 매물이 적으면 전세 빼기 수월.

 

E지역, F지역 입지분석, 생활권 우선순위 및 가격

 

10평대도 투자는 가능하지만 오피스텔, 투룸 등 대체재가 많아 전세가가 잘 안오를 수 있다.

투자를 하는 경우는 같은 단지에서 20,30평대가 많이 오르고 10평대가 안올랐을 경우는 매수 고려.

 

[적용해보고 싶은 점]

23년 9월 ~현재 서울의 매매지수는 약간의 오름 추세가 있으나, 경기도는 상대적으로 아직 많이 오르지 않았다.

소액투자의 기회는 점점 다가오고 있고, 다가오는 시장에서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

 

소액투자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자

 - 앞마당을 계속 만들고, 계속 비교를 해야 나에게 맞는 소액투자 물건을 찾을 수 있다.

 

투자 전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인지 한번 더 확인하는 시스템 만들기.

 - But 더 좋은 투자가 없다면 투자 진행. 더 버는 투자가 아닐지라도 잃지 않는 투자가 반복되면 자산이 형성된다.

 

  • 비교평가 프로세스

앞마당 내에서 생활권, 입지, 연식, 구조를 감안한 우선순위 결정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음. 혼자 해보면 어려울 것 같지만, 계속 결정해보려는 노력을 한다.

 

마지막에 알려주신 소액투자 전략 (투자금 3천만원, 5천만원)이 정말 알기쉽게 투자 프로세스를 설명해주신 것

같다.

투자금 기준으로 매매가 범위 설정 => 해당 단지 전부 리스트업 => 같은 가격대비 더 가치있는 단지 추림 => 전세가, 매매-전세, 전세가율 붙여서 투자적합 단지 선정 => 다른 곳과 비교 (앞마당이 많아야 유리)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신 것이 느껴지고, 앞으로 투자를 할 때 이 같은 방식은 계속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주유밈
24. 08. 04. 23:52

서연아빠님 마지막주차까지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

꼬마별
24. 08. 05. 22:22

후기 너무 잘 쓰셨어요!! 다시 한번 복습 제대로 하고 가는 듯한 느낌입니다. 멋진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