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막연한 두려움의 막연함을 잡아준 강의 !

24.08.07

저는 30대 중반, 남편은 40대 초반입니다. 

아이도 없는데 여태 1억을 모으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내집도 없고요.ㅎ..

어느순간.. 여름에 엄청 덥고 겨울에 엄청 추운 이 한국에서… 가난한 노인이 될까봐 겁이 덜컥 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오랜기간 끌어온 학자금 대출과 전세보증금 때문에 받은 예금 담보대출을 상황하고, 1억을 모아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25년 1월에 통장에 1억을 찍는 목표로 살고 있습니다. 8월이 지금.. 설정한 목표에 대한 실현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이 소중한 1억을 어떻게 굴릴지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저에게 맞는 투자 방법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관련 공부를 이어가며 제 돈을 지켜가며 불려가자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아직 초기로 두렵지만, 1주차 강의를 통해 막연한 두려움에서 ‘막연함’을 떼어낼 수 있었습니다. 여전히 두렵지만 차근히 공부해 나가면서 타인의 정보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투자와 노후에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그리고, 강의에서 재테크는 당장의 돈을 불리는 것이 아니라 “내 노후”를 준비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 부분이 제 불안함을 진정시켜주었습니다. 마냥 조급했던 마음과 빨리 불려보고 싶은 욕심이 ‘재테크는 장기전이다!’ 하는 깨달음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ㅎㅎ 골로 갈뻔 했는데 제 때에 브레이크가 걸려 살았다고 생각해요ㅎㅎ

 

월부와 찬찬히 공부하고 체득하며 더울 때 시원한 내 집에 있을 수 있고, 추울 땐 따뜻한 나라로 여행도 갈 수 있는 멋진 할머니가 되어 보겠습니다. ㅎㅎ할머니가 되기전에 그럴 수 있게 된다면 더 행복할 것 같고요~! ㅎㅎ 

모두 화이팅! 

 


댓글


Serenit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