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마감임박]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및 출판사 : 로버트 기요사키 / 민음인
읽은 날짜 : 2024.08.01~08.0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금융지식 #선택과집중 #발상의전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로버트 기요사키라는 저자가 쓴 책으로 본인의 아버지와 친구의 아버지에게 각각 상반되는 경제 관념을 듣고 배워가며 선택을 하고, 어떻게 하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책입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어린 시절 로버트는 우연한 기회에 친구 아버지에게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지를 묻고, 친구 아버지의 몇가지 관문을 통과하며 부자가 되는 경제 교육을 배워가면서 부자인 사람들의 생각하는 방식과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의 사고 방식을 비교하며 어떻게 하면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와 현명하게 투자를 하는지를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점과 리스크를 두려워하지 말아야한다는 점이 유용했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같은 부분을 보더라도 부자들은 다르게 생각한다는 점, 즉 생각의 전환이 필수라는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돈이 없어 무언가를 하지 못하면 불평하거나 포기하기 마련인데 이 책에서는 그것을 하기 위해 내가 무엇을 해야할까를 고민하게 만드는 점이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듭니다.
또한 부동산 투자는 한두푼하는 부분이 아니기에 머뭇거리는 사람들을 위해 리스크를 두려워해서는 나아갈 수 없는 점을 말하며 실패를 겪지 않은 부자는 없다고 합니다. 이는 도전을 앞둔 사람에게 용기를 주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가 살아오며 배웠던 저축이라는 것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기보다는 더 큰 부를 얻기 위해서는 저축만으로는 부족하며 부동산 투자와 경제 관념을 배워 투자 시기를 볼 줄 아는 눈이 있어야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를 해야하는 것, 그리고 남들이 하지 않을 때 해야하는 것이 있는지 살필 줄 아는 통찰력이 필수임을 느꼈습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223. 경제가 엉망이 된 시기에 모두가 자산을 파는 사이에 사들이던 글쓴이가 쓴 방법.
10만$짜리 집들이 7만5천$가 되었을 때 파산 전문 변호사 사무실이나 법원을 뒤졌다고 합니다.
그렇게 7만5천$짜리 집을 2만$에 구입하고 다시 이 집을 6만$에 팔았는데 이런 방식이 현재에도 있을 법 할까요?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x
댓글
립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