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부자대디님 강의를 들으면서 크게 느낀점 3가지를 적어보자.
가치 대비 가격이 싼 물건을 사서, 가치에 상응하는 가격이 될 때 또는 그 이상이 될 때 팔아서 수익을 남기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입지와 연식이 좋은 부동산이 쌀 때 매수하여, 매수가보다 오를 때 파는 것이 중요하다.
부동산을 매수할 때에는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이 저평가 여부이다.
저평가가 되어 있지 않으면 수익을 내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 외에 전세가율, 투자금, 리스크 등은 상황으로서 투자기준이 될 수 있지만 나중에 고려해도 무관하다.
투자할 때에는 항상 저평가 여부를 꼭 먼저 확인하자.
개인마다 투자기준, 보유자금, 대출여부 등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현재 내가 감당가능하고, 내 상황에 맞는 물건에 투자해야 한다.
특히 입지가 좋고, 로얄동에 로얄층 등 좋은 물건이 싸게 매물로 나왔더라도,
현재 보유하고 있는 내 자금이 부족하거나, 투자기준에 벗어난다면,
내 투자범위에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든지, 아니면 과감하게 포기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실망하지는 말자. 내가 가진 자금으로 투자 가능한 물건은 항상 어디에나 존재하기 때문이다.
지금 내가 열심히 강의를 듣고, 임장을 하고, 임보를 작성하는 일련의 과정들은 결국 투자를 위해서이다.
임보를 작성하는 것에서 끝나지 말고, 투자를 직접 실천함으로써 이 과정을 완성시켜야 한다.
강의를 수강할 때에도, 두 발로 걸으며 임장을 할 때에도, 밤낮으로 열심히 임보를 작성할 때에도
항상 투자 물건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어떻게 하면 투자를 할 수 있을지 생각하자.
그리고 투자를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백번 공부만 하는 것보다 한번 직접 투자를 함으로써 배우는게 훨씬 많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내 확신과 용기를 가지고 투자에 임하도록 하자.
댓글
동그리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