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2-1강 후기
나는 공부하려고 하는게 아닌 돈을 벌기위해서 월부를 하는 것이다 4년전 가격과 지금 동일한 것은 XX 아파트다!
공급이 많다고 계속 기다려야만 할까요?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아야한다! 투자의 본질인 싸게 사서 비싸게 팔 수 있는 곳이 XX다! 고향의 옆동네인 XX에대해서 전체적인 특징을 알 수 있었다. 현재는 대전 서구를 임장지로 했지만 대전이 끝난 후에는 XX를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XX는 중심 접근성! / 환경! / 학군!
BM : 각 지역의 중요한 키워드 정리 ( 중심 접근성 / 환경 / 학군 )
2-2 강 후기
XX의 입지 가치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인구,직장,환경,학군 관련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XX의 학군이 얼마나 좋은지 가늠이 잘 되지 않았는데 실제로 수치 적으로 알려주시니 XX의 학군은 절대 무시할 수준이 아니고 특정 동네는 어느 가치요소가 제일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BM : 해당 지역의 절대적 입지 가치 NO.1 이 먼지 파악하자
2-3 강 후기
XX의 공급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무작정 공급이 많다고 외면할게 아니라 , 언제 공급이 소화가 되는지 또한 언제 쯤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 지는지 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공부해야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이번 임장지는 대전 서구지만 다음 임장 지역은 XX에 가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BM : 공급이 많다고 외면하지 말고 언제 줄어드는지 파악하자
2-4강 후기
XX지역의 각 구 마다의 대략적인 가격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절대적 저평가 라고 유명한 지역인 XX는 실제로 1등 지역의 아파트도 절대적 저평가 지점 인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BM : 절대적 저평가라면 모든 생활권이 절대적 저평가인지? 아니면 다음 생활권 부터 절대적 저평가인지 파악하기
2-5강 후기
분위기,단지,매물 임장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매번 말하지만 사람들의 생활권 및 단지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한 후에 더 나아가 매물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한번 더 리 마인드 할 수 있었습니다.
BM : 사람 사람 사람 어디 어디 어디 좋아해??
끝으로는 마지막 투자 결정할때는 각자의 사람마다의 상황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다 결론이 다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결론 부에서 너무 터무니 없는 GAP을 쫒아 1등을 내는게 아닌 어느 정도 현실적인 부분을 반영해서 결론을 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성공할사나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