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속성 독서 후기 (열중반 39조 8기 이매력)

 

 

 책제목 : 돈의 속성

 저자 : 김승호 회장 /현재 매각했으나 SNOWFOX의 회장, 미국에서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현재 성공한 사업가.

 

  1. 책의 첫 느낌

 ‘00의 속성’이라는 단어를 책의 title로 쓸 수 있다는 것. 00에 대해 전 일생을 바쳐 경험하고 생각하여 그 이치와 본질을 파악해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김승호 회장의 경우 00가 ‘돈’이었다. 본 서를 통해 돈에 대한 그의 경험과 그를 통해 구체화 된 이치들을 레버리지 하고 싶었다.

 

2. 책에서 인상 깊었던 문장들

 

#돈은 인격체다

#말은 그 사람의 마음이 내보내는 냄새다

#돈을 모으지 못하는 사람의 가장 많은 핑곗거리는

#현재와 과거를 둘 모두 책임져야 하는 상태가 돼버린 것이다

#평균부자

#돈을 다루는 네가지 능력

#3등회사는 아니다

 

 

3. 책을 읽으며 느낀점 및 적용할 점

 

  1. 내가 돈을 쓸 때, 그리고 돈을 벌었을 때, 그 돈을 모아야 할 때, 그리고 그 돈을 지켜야 할 때마다 내 멘칼을 관리하자. 내가 멘탈을 관리하기 위한 한 문장은  ‘니 주제를 알아라’이다.
  2. 선택을 하는것에 대한 프레임을 보다 확장시키자. 나는 선택을 할수도, 그리고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또한 선택의 선다를 넓힐 수도 있다. 항상 선택과 선택을 예상하는 상황에 있어 전지적 시점으로 바라보고 선택의 순간을 마주하자. 피재분배이론을 상기하자.
  3. 돈은 인격체다. 그리고 나는 내 현재의 주제를 바라볼 줄 알아야 한다. 현재 내가 돈을 보내주어야 하는 곳은 어디인가? 또한 보내면 안되는 곳은 어디인가?
  4. 부자의 조건. 내가 가야할 길을 부자의 조건과 함께 생각해 보자. 온전한 내집/500 이상의 비근로소득/돈에 구애받지 않는 욕망억제 소유자. 현재 내가 그리는 온전한 내집을 위해 필요한 돈은 내가 모아야 할 돈이다. 비근로소득을 위해 현재 하고 있는 일들과 내 직장에서의 시스템을 보다 견고히 다져가야 한다. 욕망을 억제하기 위한 첫 단계는 핑계를 대지 않는 것이다. 내 핵심 선택을 상기하고, 곁가지들을 핑계로 달고 있지 않고 잘라낸다. 

     

    5. 오늘부터 적용할 점

     

    1. 야식을 줄이고 식비를 점검한다.

    2. 생활비 고정지출통장 및 비고정 지출통장을 분리한다.

     

      

 

 

 

 

 


댓글


user-avatar
태컴user-level-chip
24. 08. 14. 00:44

매력님 야식 줄이기 응원합니다 배민 쿠폰 너무 좋은 아이디어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수고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