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 속성]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57조 영앤리치맘]

  • 24.08.13

제목: 돈의 속성

저자: 김승호

출판사: 스노우 폭스 북스

읽은 날: 2024.8.13

 

돈은 인격체다.(P18~)

돈을 인격체로 답아들이고 깊은 우정을 나누 친구처럼 대하면 된다. 작은 돈을 절대로 함부로 하지 않게 되고 큰돈은 마땅히 보내야 할 곳에 보내주게 된다.

 

빨리 부자가 되려면, 빨리 부자가 되려 하면 안된다.(P52~)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욕심이 생기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다. 자본이익이 노동에서 버는 돈보다 많아지는 날이 바로 당신이 부자가 된 날이고 경제적 독립기념일이다.

 

자신이 금융 문맹인지 알아보는 법(P100~)

글은 모르는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사지만 금융 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더 무섭다

- 앨런 그린스펀

 

이 책은 자본주의사회에서 살아가는 나에게  ‘내 돈 사용 설명서’와 같다.  돈의 속성을 알려주고,  돈을 잘 사용하는 방법 뿐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소중한 책이다. 돈에 대한 욕망을 다스리지 못해 실패를 하기도 했지만,  그 후 부자가 되서 돈을 대하는 지혜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배포해준 저자에게 감사하다.

 

 부자는 자가의 집을 소유하고, 평균가구 소득인 540만원을 노동이 아닌 자본이익으로 얻는 것이라고 말한 부분을 읽으면서 내가 지향해야 하는 투자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기 위해서~

내게 들어온 돈을 인격체로 소중히 대하고, 작은 돈이라도 꼭 필요한 곳에 아껴써서 투자할 종잣돈을 만드는데 더 노력해야 겠다.  또한, 집안에 정리되지 않은 물건들에 대해 정리해서 그들의 효용을 찾아가게 하는 것도 시급하다고 느꼈다.

조급하게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벗으려면 어떻게 할 지 생각해 보았다. 묵묵히 충실하게 즐겁게~금융, 재테크 지식을 알아가고 지식을 바탕으로 내가 손품,발품팔아 확인한 곳에 투자하고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싶다. 

또한 신문기사 경제면에서나 봤던 용어들 뿐 아니라, 경제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있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면 더 시간을 내서 공부하고 노력하는게 마땅한 일이다.

중심없이 이러저러한 속삭임에 투자한 적이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회 새내기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


영앤리치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