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49조 SSON]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1. 월급쟁이 부자들 강의 커리큘럼
    열기반 - 실준반 - 열중반 순으로 듣고 있는데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강의 구성과 순서가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달에 들은 강의를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 것 같아서 다음 강의를 망설이다 막상 다음 강의를 들으면 이전 달에 들은 강의가 뼈대고 거기에 근육들을 붙여주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이번 열중반의 독서는 뼈대와 근육에 붙이는 살로 어떤 시장의 펀치도 버텨낼 맷집을 키우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2. “저환수원리” 공식이 아닌 생각의 기준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저환수원리를 수학 공식처럼 생각하고 대입해서 ‘정답’을 찾는 것에 집중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저환수원리 각각의 진짜 의미는 무엇이고 어떤 사고를 해야 하는지를 제대로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저평가와 저가치에 대한 의미와 판단에 대해 명확하게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3. 햇반을 사는 것 = 아파트를 사는 것

    가치 있는 아파트를 찾아서 지속적으로 가격을 관찰하는 것이 해본적 없는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햇반을 예시로 설명해 주신 부분에서 ‘내가 지금까지 물건을 살 때 하던 생각과 방식이랑 다를게 전혀 없구나.’하는 생각이 들며 충격을 받았고, 그저 관심의 차이라는 깨달음을 얻었다.

  4. 단지임장, 매물임장에서 중요한 것

    임장에서 봐야 할 수많은 것들이 중요도 없이 모두 같은 크기로 머릿속을 떠다니고 있었는데 우선순위를 간단 명료하게 집어주셔서 봐야 할 것들 사이에 중요도가 생겼다.

  5. 제대로된 시점에 꼭 필요한 내용을 복기하기

    복기가 중요한 것은 알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전혀 개념이 없었는데 ‘어느 시점에 어떤 내용을 복기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 투자를 하고 꼭 제대로 된 시점에 복기를 해서 반복하기만 하는 투자자가 아니라 복기하고 개선해서 성장하고 완성하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

 


댓글


SSON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