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0기 고바보]

  • 24.08.14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열기반, 실준반을 듣고나서, 열중반을 들어야겠다는 가장 큰 이유는 비교평가를 잘하기 위해서였다.

강사님들이 늘 말씀하시길, 임장보고서를 쓰는게 힘든게 아니라, 나중에 1등뽑기하고 결론 내리는게 가장 힘들거에요! 라는 말을 들었던 기억이 이글을 쓰는 지금 시점에도 다시 생각이 난다. 

 지난 7월 임장 보고서를 처음 쓰는 것도 정말 힘들었지만, 내가 쓴 것에서 1등을 뽑으려고 하니, 한달간의 노력이 감정도 이입 되서 그런지… 그때 내스스로는 도저히 어떤 것을 선택해야 될지 모르겠다는 결론을 내렸고, 여자친구에게 나대신 결정을 내려 달라고 부탁했던 것이 기억에 난다..

 그리고 그때 당시에도 튜터님에게 1등뽑기를 못하는 단지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질문을 드렸지만, 답변해주신 내용이 나에게 적용이 될듯 말듯해서… 임장 첫단지에서 내 판단으로 1등을 뽑는 것은 포기했다. 그래서 더욱더 실준반 강의를 다 들었을 때, 나는 비교평가를 정말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오늘의 나의 핵심 키워드는 “같은 등급의 환경에서 다시 입지에 대한 가치를 한번더 나눈다”는 것은 정말 머리를 한대 얻어 맞은 느낌이었던 것 같다. 항상 단지를 비교하다면, 모든 역권이 비슷한데, 여기서 어떻게 더 판단하지? 그냥 이중에 가격이 제일 저렴하고 투자금 안에 들어오는 것을 사면 되는건가?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  이래서 왜 비교평가의 대가로 칭송 받는지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는 식빵파파 강사님이 말씀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해당구&같은 등급 입지& 234등급 입지 비교평가를 진행해 봐야겠다.

 

 하지만, 강의를 다 들은 지금 시점에서도 비교평가가 뭔가 알듯 말듯한 경계 선상에 있다고 생각한다. 아직 많이 공부를 안했고, 실질적으로 한자서 많이 비교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일 부터는 정말 알려주신 비교평가 순서 3가지 방법을 고집하여, 내가 관심이 있는 단지를 다시 찾아 볼 것이다. 

 

독서의 중요성을 가장 많이 강조하시는데, 나도 뭔가 변화가 있어서 잠깐 글을 적어 보려고 한다.

 2024년 5월에는 자존감도 바닥이고, 나는 왜 좋은 부모님 밑에서 태어나지 못했을까? 나는 왜 이렇게 사나?라는 생각을 갖으며, 모든 사소한 일에도 기분이 나쁘면 들이받으려는 태도를 갖고 살았던 시기가 있었다.  

특히 이때는 가슴 명치 뼈 사이 “화 혈”을 살짝 누르면,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나올 정도로 난 시기 질투&안 좋은 생각이 머릿속에 꽉차 있었던 아주 욕심 많은 부린이 었엇다.

 하지만 나의 인생의 황금 동아줄 월부를 만났고, 강의를 통해 좋은 말씀을 들었고, 독서라는 것을하도 강조하여 마음을 먹고 시작해보게 되었다. 독서를 시작한지 어느덧 3달의 시간이 흘렀는데, 최근에 내가 변화했다는 일을 느끼게 되었다. (우선… 독서를 정독한다는 느낌보다는 빨리 읽어서 권수를 채우고 싶은 욕심으로 진행했다.) 

 난 3달동안 21권의 책을 읽었고, 22권 원씽을 다시 읽는 상황이다. 20권까지는 정말 책을 많이 읽는 것에 집중했다면, 이제 20권이라는 숫자를 채우고 나서는 괜찮았던 책을 다시 읽어 보려는 시점이다.

 자기계발 관련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마인드가 바뀌게 되었고, 매사에 긍정적으로 생각을 갖고 살고 있다는 것을 가장 옆에 있는 여자친구의 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지금도 남탓을 가끔하긴 하지만,, 최근 여자친구와 같이 지인을 만나는 자리에서 친구가 농담삼아 이놈 아직도 고집불통이죠? 이렇게 얘기했는데, 여자친구가 “이사람 요즘 많이 달라졌어요. 요즘은 정말 좋은 말만하고 올바른 행동과 생각을 하는게 느껴져요. 그래서 예전의 고바보가 아니에요!”라는 말이었다. 일부로 좋은 사람이 되려고 행동한 것은 아닌데, 책과 월부 강의를 통해서 내가 바뀌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니 정말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나의 긍정적이고 할 수 있다는 마인드를 꾸준하게 이어나갈 것이다. 그래서 식빵파파 강사님이 말씀하신 독서와 비교평가를 매사에 적용하여 실천할 것이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고바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