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0기 only조 빅토리아이] 원씽 독서후기

  • 24.08.15

월급쟁이 부자들 독서스터디 :: 후기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원씽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제이 파파산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균형 #오직 하나 #단순화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Gary Keller)켈러 윌리엄스 투자개발 회사(Keller Williams Realty, Inc.)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이사다. 저명한 사업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게리 켈러는 텍사스 오스틴의 한 칸짜리 사무실에서 출발하여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투자개발 회사를 일구었고, 총 130만 부 이상이 팔린 세 권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하기도 했다. 언스트앤영(Ernst & Young) 선정 ‘올해의 기업가 상’을 수상했고, 《Inc.》에서 선정한 ‘올해의 기업가’ 최종 후보에 오른 바 있다. 또한 그의 회사는 2012년에 세계적 마케팅리서치 회사 J. D. 파워앤어소시에이츠(J. D. Power and Associates)에서 선정하는 소비자만족 부분 1위, 《안트러프러너 매거진》(Entrepreneur Magazine)이 선정하는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로서 다양한 강연을 펼치며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그의 교육활동은 2009년 아메리칸 비즈니스 어워드(American Business Awards)에서 ‘올해의 코칭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재 공동저자인 제이 파파산과 함께 ‘원씽’(The One Thing)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많은 기업가들을 비롯해 사람들이 자신만의 ‘단 하나’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기계발 新고전!

2023 전 온라인 서점 결산 종합 베스트셀러!

“이 책에는 ‘부’와 ‘성공’을 안겨줄 무기가 들어 있다!”

자청, 신사임당 등 인플루언서의 강력 추천 인생 책!

2022, 2023년 연이어 종합 베스트셀러에 선정된《원씽》이 국내 60만 부 판매를 기념하여 스페셜 에디션으로 탄생했다! 수많은 언론과 매체, 인플루언서들이 연이어 《원씽》을 다시 찾아 읽고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늘 날, 많은 사람이 멀티 태스킹의 환상을 가지며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잘 해내고 싶어한다. 하지만 실제 부와 성공을 거머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르다. 인플루언서 자청, 신사임당은 한 방송에서 100억을 벌게 만든 책으로 《원씽》을 꼽으며, 진짜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단 하나’가 무엇인지 고민하자 성공의 길이 열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든 것을 동시다발적으로 해내길 바라는 사회에서 《원씽》이 주는 특별한 교훈은 우리가 지치거나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힘이 되어준다.

성공은 도미노처럼 작동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에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 ‘단 하나의 일’을 순서에 맞게 진행한다. 첫 번째 일을 제대로 해내면, 도미노가 쓰러지듯 더 큰 성공의 길이 이어진다. 이렇게 차근차근 ‘단 하나의 일’을 해내다보면 어느새 더 크고 위대한 성공을 이루게 된다. 스스로 자기 인생의 ‘단 하나’, 즉 이 책이 말하는 ‘원씽’을 찾아낼 수만 있다면 누구나 부와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

이 책은 누구나 자신만의 ‘원씽’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고 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해준다. 특히 이번 리커버는 하드 커버로, 《원씽》의 메시지를 간직하고자하는 독자들에게 그 무엇보다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단 하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하자.

준비는 이 책 한 권과 심호흡 한 번이면 충분하다.

-최지은(교보문고 자기계발 MD)

2. 내용

바쁜 시간을 쪼개서 사는 현대인들은 동일한 시간 내에 더 많은 일을 해내고자 한다. 하지만 모든 것을 동시에 잘하려는 노력은 진짜 집중해야 할 것을 놓치게 만든다. 진짜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자 원한다면 그 성공의 길을 연결하는 단 한 곳에 초점을 맞춰 그 일부터 해내야 한다. 누구나 자신만의 ‘원씽’을 찾아야만 하는 이유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에서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What‘s your ONE Thing?)라고 계속해서 질문을 던진다.

중요하지 않은 것은 버려라.

당신의 에너지를 오직 한 가지에 집중하라!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1부에서는 모두가 성공의 원칙이라고 믿어온 여섯 가지 주장의 허상을 조목조목 비판한다.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어보았는가?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균형 잡힌 삶이 아름답다’,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앞서 나열한 잘못된 믿음으로 인해 우리는 바쁘게 일하는 것만이 능사라고 여기며, 모든 일을 다 완벽히 잘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한번에 처리하려 한다. 하지만 그렇게 하다간 결국 아무것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지쳐 떨어지고 만다. 저자는 이렇게 여러 일을 해내지 못하면 ‘자기관리’와 ‘의지’가 부족한 것으로 자책하게 만드는 것 또한 각종 미디어와 자기계발서가 만들어낸 거짓일 뿐이라고 지적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중요한 일을 지속시킬 수 있는 ‘습관’일 뿐이다. 이 책은 이러한 습관 만들기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침을 알려준다.

2~3부에서는 성공을 둘러싼 허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큰 목표를 세우도록 우리를 안내한다. 그 첫 단계는 ‘초점탐색 질문’이다. ‘아무리 강렬한 햇빛이라도 초점을 맞추기 전에는 절대로 종이 한 장 태울 수 없다’는 말처럼 최종의 목표인 ‘원씽’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해야 하는 ‘단 하나의 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초점탐색 질문 후에는 더 큰 성공을 연결하는 도미노를 세우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이 과정을 통해 결국 성공의 열쇠는 우리가 ‘모든 일’을 다 잘 해낼 때 오는 것이 아니라 가장 핵심적인 일을 가장 ‘적합한’ 순간에 해내는 것임을 깨닫게 해준다. 그리고 목표를 위해 가장 먼저 지켜져야 할 우선순위를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생에도 뺄셈이 필요하다

이제 오늘 하루를 돌아보자. 오늘 한 일 중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인생의 최종 목표에 반걸음이라도 가까이 가게 해준 것이 있는지, 혹 내가 원하지 않는 일로 나의 소중한 하루를 희생하지는 않았는지 말이다.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원씽’은 무엇인가?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인생의 ‘원씽’에 이르기 위한 도미노 블록 중 하나인가? 이 두 가지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한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결코 모든 일을 다 잘하려고 하지 마라. 한꺼번에 많은 일을 해내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라도 제대로 해내는 사람이 최종 승자가 된다! 사방에 흩어져 있는 도미노들을 우선순위에 맞춰 세우고, 첫 번째 도미노를 쓰러뜨리자. 성공으로 이어지는 긴 도미노를 ‘하나씩’ 넘어트리다 보면 어느새 목표를 이루어낸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3. 유용한 점 

개념이용하기. 오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 다른 모든 것을 더욱 쉽거나 불필요하게 만들어줄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초점 탐색 질문

1)당신이 할수 있는 단 하나의 일

2)그 일을 함으로써

3)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바로 그 일은 무엇) 이걸 습관으로 만들라고 한다. 나의 탁월한 성과를 위해서 질문의 힘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나의 업무나 투자활동들은 정해져있는데, 내가 쓸데없이 하는게 있는지 생각해보고 제일 중요한 것을 깊이 고려해볼 수 있겠다.

시간이 정해져있으니 이 질문을 통해서 파레트법칙처럼 효과를 볼 수 있겠다. 

 

이전 지투실전반에서 독서했던 원씽을 다시 읽게 되었다.  그 당시 이야기했던 것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우선순위가 이걸 통해 무엇을 얻을 것인가? 이걸 생각하고 하면 충분히 목적의식을 이룰 수 있다는 걸 알고, 시간이 쓰여지는 걸 계산하고 계획적으로 살아야겠다. 또한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 다는 것. 두가지 일해도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없으니 우선순위 정해서 하나씩 빨리 끝내기. 

 

질문에 관한 것.

꾸밈 없이 사소한 것도 질문해서 그냥 넘어가지 않고 한번 더 생각할 수 있게 질문을 많이 쓰기.

특정한 것에 대한 막연한 생각때문에 글로 정리해보는 것 좋다. 문제 가지고 있기보다 빨리 해결하는게 본인에게 중요하다. 

1. 막연히 질문이 어려운 단계 그냥 질문하는게 중요하다 
2. 궁금한 거 정리하고 꾸준히 생각하면서 얕은 몰입.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것.
3. 뾰족하게 질문하는 건 진짜 구체적으로 질문하는 거야. 공 잘 던지고 싶어? 어떻게 하면 포크볼 잘 던질 수 있나 물어보는 건 2단계. 보편적인 것만 이야기할 수 밖에 없어.
**공 던져봤는데 이정도로 잡고 생각한 것 만큼 안 나오는데 다른 방법으로 하면 이건 어떤가요? 
 

우선순위 가정 업무 투자활동

못하는 것 인정하고 하는 것. 할 수 있는 것 하고 그 안에서 보람 느끼는게 오래할 수 있는 것.

가족에게 뭔가 바라지 말고 어떻게 느끼게 만드는지가 중요. 같이 있을 때 몰입하기.

처음엔 수행력이 중요하지만 시간 지나면 해야할거 너무 많으면 우선순위 중요해짐. 임보 원씽이면 전임 간단히. 

 

루틴.

명상. 환기시키기 잘 하기. 좋아하는 것도 하면서 하기. 

행복은 내 행동 자체에서 행복함 느끼기. 

 

4. 느낀점



원씽은 우선 그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면, 나의 선명한 이미지로 된 목표인 것 같다. 우선 나에 대해 알고 내가 진정 바라는 것이 선명한 이미지로 있어야 지금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이 방향을 잃지 않고 정해지는 것 같다. 지금은 월부에서 "1달에 하나씩 앞마당 만드는 걸 원씽으로 하세요." 라고 해서 별 생각을 하지 않고 돈을 벌고자 이렇게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시간이 갈수록 요즘 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투자활동하는 것이 이 활동을 하는 일이 의무적으로 하는 것처럼 되가는 것 같다.

그래서 하와이 대저택 유튜버님이나 다른 자기계발서적에서도 강조했듯이 나를 알고 내가 원하는 미래 모습을 상상하고 이것에 다가간다고 생각한다면 원씽을 정하는 것이 쉬울 것 같다. 지금은 뭔가 최대한 많이 하려고 하지만 이것을 나의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활동으로써 보기보다는 과제로써 보게 되는데, 우선 마음가짐을 다잡기 위해서 나의 선명한 목표 매일 생각하는 게 우선시 되어야 할 것 같다.

 

큰 그림: 나의 단 하나는 노후대비된 상태에서 가족과 소소하게 맛있는 음식을 돈에 구애받지 않고 사먹으면서 산이나 정원이 아름다운 곳에 별장을 가지는 것. 그리고 그곳에서 독서하고 낮잠자고 휴식하고 무언가 만들면서 지내는 것이다. 서울에도 집이 있지만 일도 하고 있지만 휴식하고 싶을 때 내 시간을 돈을 벌기 위해 쓰지 않고 원하는대로 사용하면서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지내는 것.

이렇게 되기 위해선 중요한 건 목표는 크게 잡는다는 거다.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기! 목표가 클수록 사소한 것들은 신경쓰지 않게 된다.

5. 적용하기

첫번째로는 나의 선명한 목표에 맞는 이미지 찾아서 저장하고 상상해보기.

초점탐색질문. 1)당신이 할수 있는 단 하나의 일

2)그 일을 함으로써

3)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 것 찾기.



돈독모 모임에서 질문하기.

투자코칭 질문 준비하기. 

 


댓글


빅토리아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