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고대하던 내마중 강의 1강을 들었습니다.
좋은 정보 항상 공유해주시는 너나위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또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기대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거주와 보유를 분리하는 개념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 저는 아직 결혼도 안 했고 노후자금마련이 목적이라서 거주가 아니라 보유만하고 투자하는쪽으로 방향을 잡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가 우리나라에 얼마나 많은데 어디에 어떤 아파트를 골라야 하는지 너무 막연했었는데 각 지역별로 상급지,하급지를 알려주셔서 정말 막연했던 저에게 길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서울 평균 매-전 차가 4억 정도라고 알려주시고 급지별로 매-전 차이가 얼마인지 알려주셔서 어느 지역을 먼저 조사해야 할지 가이드라인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광명이 서울 구로구보다 상급지라는 말씀에 깜짝 놀랐습니다.
일단 1강 과제로 강서구 200세대 이상 단지 리스트업을 완료했습니다. 약 70단지 정도가 나온 것 같습니다.
이걸 매일 열심히하면 나도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상급지가 어딘지, 하급지가 어딘지 볼수 있는 눈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보면서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파트 초짜인 저에게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겸손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 가슴 깊이 품고서 저의 인생에 새로운 빛을 보여주신 월부와 너나위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어머님의 강요로 32년된 단독주택을 잘못사서 매일 집수리며 반지하 침수되고 고생하며 보유 중입니다.
너무 고생하다가 단독 주택을 매도하려고 부동산에 내놓았는데 아무도 보러오지를 않는 것 같습니다.
좌절하고 있다가 유튜브에서 너나위님 말씀을 찾아 듣기 시작했고 월부를 알게되어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최악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 것이라는 너나위님의 말씀을 듣고 단독 주택이 팔릴 때 까지 아파트를 보는 눈을 키워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단독 주택이 영원히 안 팔린다는 가정하에 제가 아파트를 매수,매도 하면서 종자돈을 늘리려면 임대 사업자 or 매매 사업자를 내야 하는 건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이건 전문가의 조언을 좀 구해봐야 할 것 같은데 나중에 튜터님들께서 답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도움 주신 자모님, 너나위님 그리고 우리 너마중 10기29조 조장님, 맴버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진국이79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