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우아한 생활을 꿈꾸는 벙글귀인입니다.
8월 18일 첫 오프라인 조모임을 가졌다.
소소럽마셀조장님이 사전에 계획해서 보내주신 루트인 강동구 5호선 지하철 라인을 따라 강일역에서 둔촌역까지의 아파트 분위기 임장을 하기로 하였다.
출발전 스벅에 모여서 차한잔 하면서 오늘일정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을 듣고 출발하였다.
발도장 한번 꾸욱 눌러주고 고 고~~~
강일역에서 상일역으로 드러서자 새아파트의 위엄이 딱 느껴지는 고덕아르테온과 고덕그라시움이 나타났다. 강동구에서 2, 3순위에 해당되는 두 아파트는 초역세권에 4~5년 된 신축으로 대형단지로서의 자리를 든든히 차지하고 있었다.
고덕 아르테온 | 고덕그라시움 |
고덕역 주변은 강동의 최고 학군지답게 학원이 많았으며 9호선 지하철공사가 한창이었다.
9호선이 들어오면 서울 중심가와 여의도 등의 접근성이 좋아져서 호재가 될 것 같다.
아파트는 구축이 대부분이어서 재건축이 추진될 것 같았다.
명일역, 굽은다리역, 길동역 주변은 아파트가 많지 않고 주로 오래된 상권들이었다.
마지막 둔촌역 가까이 오자 보이는 올림픽파크포레온~~
공사가 거의 마무리되어가는 것 같았다.
올해말부터 12,000세대가 입주하면 강동구 주변 집값에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하다.
스터디 카페로 가서 9명의 조원이 모두 모인 조별 모임을 진행했다.
조장님이 제작해오신 이름표를 들고 자신을 소개하며 강의 후기와 임장 소감 등을 나누었다.
Q1, 1강을 듣고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알게된 사실 : 강의 중간중간 내가 생각지도 못한 지역의 아파트를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실 때 난 우물안 개구리구나 생각했으며 더 많은 혼란이 왔습니다.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는 더 많이 알겠죠.
Q2. 거주보유 분리를 실제로 실행한다고 했을 때, 예상되는 좋은 점과 어려운 점을 이야기해봅시다. : 좋은점-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더 나은 가치를 지닌 물건을 살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어려운 점-나의 거주 환경의 만족도가 떨어집니다.
Q3. 현재 나는 내집마련의 4가지 상황 중 어디에 해당되나요? 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실거주와 거주보유분리 중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하나요? : 현재 저는 두번째 내집 마련에 해당하며, 우선 가치가 낮은 주택을 매매 후 종잣돈을 더 많이 만들어 상급지로도 가고 싶습니다.
Q4. 희망 단지 리스트를 만들며 느낀점과 새롭게 배운 점을 이야기 해봅시다. 느낀 점-점점 더 상급지로 이동하고 싶은 마음이 들며 1달전보다 서울의 아파트 가격이 상급지는 1억 가까이 오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새롭게 배운 점-내가 관심가는 단지는 계속적으로 시세 업그레이드와 임장을 하며 지켜보고 있다 기회가 오면 행동으로 옮겨야겠습니다.
Q5. 후보단지 물색하는 과정에서 찾은, 나만의 TOP3 단지 공유하기 : 저도 과제 완료 후 공유하겠습니다. |
조장님의 오랜 월부에서 얻은 꿀팁과 과제작성법, 지도에 아파트 연식, 가격 표시법 등을 알려주셨다.
또한 월부카페 사용법과 월부 강의, 코칭 등 부린이들에게 생소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셨다.
조모임의 큰 수확이었다.
조장님과 조원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댓글
자세하게 기록해주셔서 어제의 조모임이 자동재생됩니다~넘흐 감사해용, 귀인님!! 늘 꾸준히 함께 앞쪽으로 걸어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