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비교평가로 시작해서 야 너도 할 수 있어 비교평가로 끝났다.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그럼 어떤걸 정해서 비교평가를 해야할까” 부분이었다.
이 단계에 오기위해서는 우선 나에게는 1개밖에 없는 앞마당을 최소 3개, 넉넉히는 10개까지 늘려야한다.
그럼 난 지금 어디를 앞마당으로 정해야할까라는 질문으로 자연스레 연결되었다.
지금 당장 몇개월 안에 투자해야지라는 생각보다는
그럼 난 지방에 앞마당을 늘려야겠네. 지역은 광역시 위주로 3~4개정도 확보해놔야겠다.
수도권도 2~3개 정도 확보하자. 란 계획이 서게된다.
그 지역을 파악해서 앞마당으로만들었다면 그때부터는 내가 원하는대로 비교평가를 할 수 있게 된다.
식빵파파 강사님이 귀에 딱지가 지도록 기본정도 - 입지평가 - 가격 가치비교 순으로 말씀해 주셔서 구지 외우지 않아도
착착착 나오게 되었다.
1강에서 대 원리인 저환수원리가 기본이었다면, 2강에서는 그 저환수원리를 바탕으로 뽑아낸 물건 들 중 비교평가를 통해
더 좋은 단지를 뽑아내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강사님인 식빵파파님도 불장에 시작하셨기 때문에
지금의 나와 같이 조급하고 놓친건 아닐지 늦은걸까 고민이 많으셨을 것이다.
그 환경속에서 지속적으로 월부환경에 있으면서 투자하신건 정말 대단하다.
힘든일이 왜 없었을까?
더더욱 힘들 때 나를 유지하고 지탱할 수 있는 건 독서, 그리고 내가 처절하게 알아보고 알게된 나만의 보물, 아파트들일 것이다.
누군가가 지금 이거 사라고 찍어서 사게되면 오랜기간 갖고 있으면 당연히 오를 것이라 생각한다.
너바나, 너나위님이 아파트를 찍어주는 강의를 하게된다면 아마 장기적으로는 다 오를 것이다.
그런데 그 중간에 어려움을 절대 견뎌낼 수 없을 것이다.
예시로 보여주는 역전세에서 와 나는 저기서 1억을 조달할 수 있나? 부모님과 형제의 잔소리를 견뎌낼 수 있을까?
그렇기에 열심히 달리고 싶어하는 부린이들을 붙잡아다 앉혀놓고
자자.
얘들아 흥분하지 말고 잘들어. 기본기가 중요해. 빨리가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단단하고 묵직하게 오랫동안 갈 수 있도록
내가 알려줄게.
하는 것만 같다.
나는 지금 2주동안이나 여행을 와있지만, 열심히 노는 와중에서 집중하는 2시간 정도 확보해 월부를 보다보면
내가 전혀 다른 사람이 된 듯 집중하는 걸 볼 수 있다.
책 읽는게 조금 버겁지만, 여행마치자마자 좀더 열중해서 열반중급반에서 책읽는 소중한 습관을 탑재하도록 노력하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