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중 39기 1년에 1채씩 노후 6쾌하게 보낼조 농사짓는브로디]

  • 24.08.19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비교평가로 시작해서 야 너도 할 수 있어 비교평가로 끝났다.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그럼 어떤걸 정해서 비교평가를 해야할까” 부분이었다. 

 

이 단계에 오기위해서는 우선 나에게는 1개밖에 없는 앞마당을 최소 3개, 넉넉히는 10개까지 늘려야한다. 

 

그럼 난 지금 어디를 앞마당으로 정해야할까라는 질문으로 자연스레 연결되었다. 

 

  1. 지금 전국의 부동산 시장이 어떤지
  2. 절대적 저평가시장인가? 지역별로 상대적인가 절대적인가를 판단하면 쉬워진다. 
  3. 절대적 저평가 시장에서도 아무것이나 막 사는게 아니라, 그 중에서도 비교평가를 통해 채에 거르듯 더 좋은 것을 골라낸다. 

 

지금 당장 몇개월 안에 투자해야지라는 생각보다는

그럼 난 지방에 앞마당을 늘려야겠네. 지역은 광역시 위주로 3~4개정도 확보해놔야겠다.

수도권도 2~3개 정도 확보하자. 란 계획이 서게된다.

 

그 지역을 파악해서 앞마당으로만들었다면 그때부터는 내가 원하는대로 비교평가를 할 수 있게 된다.

 

식빵파파 강사님이 귀에 딱지가 지도록 기본정도 - 입지평가 - 가격 가치비교 순으로 말씀해 주셔서 구지 외우지 않아도 

착착착 나오게 되었다. 

 

1강에서 대 원리인 저환수원리가 기본이었다면, 2강에서는 그 저환수원리를 바탕으로 뽑아낸 물건 들 중 비교평가를 통해

더 좋은 단지를 뽑아내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강사님인 식빵파파님도 불장에 시작하셨기 때문에 

지금의 나와 같이 조급하고 놓친건 아닐지 늦은걸까 고민이 많으셨을 것이다.

그 환경속에서 지속적으로 월부환경에 있으면서 투자하신건 정말 대단하다. 

 

힘든일이 왜 없었을까?

더더욱 힘들 때 나를 유지하고 지탱할 수 있는 건 독서, 그리고 내가 처절하게 알아보고 알게된 나만의 보물, 아파트들일 것이다.

 

누군가가 지금 이거 사라고 찍어서 사게되면 오랜기간 갖고 있으면 당연히 오를 것이라 생각한다. 

너바나, 너나위님이 아파트를 찍어주는 강의를 하게된다면 아마 장기적으로는 다 오를 것이다. 

그런데 그 중간에 어려움을 절대 견뎌낼 수 없을 것이다.

예시로 보여주는 역전세에서 와 나는 저기서 1억을 조달할 수 있나? 부모님과 형제의 잔소리를 견뎌낼 수 있을까?

 

그렇기에 열심히 달리고 싶어하는 부린이들을 붙잡아다 앉혀놓고

자자. 

얘들아 흥분하지 말고 잘들어. 기본기가 중요해. 빨리가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단단하고 묵직하게 오랫동안 갈 수 있도록

내가 알려줄게. 

하는 것만 같다. 

 

나는 지금 2주동안이나 여행을 와있지만, 열심히 노는 와중에서 집중하는 2시간 정도 확보해 월부를 보다보면

내가 전혀 다른 사람이 된 듯 집중하는 걸 볼 수 있다.

 

책 읽는게 조금 버겁지만, 여행마치자마자 좀더 열중해서 열반중급반에서 책읽는 소중한 습관을 탑재하도록 노력하자. 

화이팅


댓글


숭이
24. 08. 19. 18:34

비교평가할때 같이 답하고 맞추면 뿌듯하고 ㅎ계속 들으니까 세뇌가 되더라구요 ㅎㅎㅎ 그나저나 여행중에도 놓치지 않고 시간확보해서 목표치를 달성하시려는 모습!! 대단하십니다! ㅎㅎ 오늘도 화이팅!!😊

성공의이유
24. 08. 20. 14:00

브로디님! 여행하시면서 강의까지 집중해서 들으시고 멋지십니다!! ㅎㅎ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