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선배와의 독서모임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41조 쏭다이아]

 

 

 열중반 39기 141조 쏭다이아 입니다.

저희 조는 지난 8월 18일 일요일 오후 10시에 한걸음앞으로 선배님과 2주차 선배와의 독서모임시간을 가졌습니다.

 

원래 저희조에 배정되셨던 선배님은 먹보의 남편 선배님이셨는데,

선배님께서 서울 임장 후 돌아오는 길에 KTX열차 탈선 사고 여파로 기차 지연이 계속 발생해 선배님의 선배님이신 한걸음앞으로 선배님을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4년차 투자 생활을 하시며, 실전반과 지방투자기초반에서 튜터링 활동도 하고 계시는 선배님이셨습니다.

 

<원씽>이라는 책을 읽고 함께 시간을 나눴고, 우리에게는 해야할 일이 이미 많은데, 투자자로서 한 가지 롤이 더 생겼으니 “원씽”을 정말 잘 지켜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원씽에서 우리가 그동안 성공에 대해 잘못 믿고 있었던 6가지 믿음에 이야기 나눴습니다.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 뚜렷한 우선순위
  2. 멀티태스킹은 능력이다 → 가장 중요한 일에 전념, 우선순위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 → 올바은 습관 ex.이불개기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이 없다 → 의지력이 아닌 작동방식 파악
  5. 일과 삶의 균형 → 균형이 아닌 중심잡기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 크게 생각하고 살기

완전히 잘못 믿었다고 할 순 없지만, 그 가운데서도 알게모르게 중요한 것들을 먼저 해결해나가고 있던 저와 주위 분들의 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원씽> 책을 처음 완독했던 터라, 마음에 콕 남는 책 속 구절은

‘가족과 건강은 유리공과 같아서 깨져버리면 다시 붙이기 어렵다. 더 자주 자주 봐줘야 한다’ 밖에 없네요.

 

이 책을 6개월에 한 번 씩 읽을 때마다 와닿는게 다를 것이라는 한걸음앞으로 선배님의 말씀따라 내년 2월에 성장한 채로 다시 한 번 <원씽>을 읽어보려 합니다.

 

그리고 선배님께 힘들 때마다 읽으시는 책이 있으신지 여쭤봤었는데,

<원씽>, <멘탈의 연금술>,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이 책들이었습니다.

이 책 중 두 책은 이번 열중반 독서모임 책이기도 하네요^_^

일 년에 두 번씩 일겅보기 추천해주셨습니다~

 

투자의 기술중 80%는 마인드라는 점, 사실 독서모임 하기 전에 완독을 매번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하니까 되네요. 독서 습관을 통해 마인드를 건강하게 다잡는 과정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선배로서의 경험 들려주시려 시간내주신 한걸음앞으로 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user-avatar
달려라화니user-level-chip
24. 08. 21. 11:00

하니까 된다는 말 정말 강력한 말인거같습니다ㅎㅎ 앞으로의 완독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