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3조 왕부동]

  • 24.08.20
  1. 본 것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모든일이 다 중요하다,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이상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가지 믿음이였으며 이 잘못된 통념은 우리 머릿속에 들어와 우리를 엉뚱한 방향으로 몰아가는 원칙으로 자리 잡기 일쑤다.

     

    [결과를 바꾸는 시간 확보의 기술]

    중요한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은 미리 정해 두면 절대로 부족하지 않다. 시간확보는 시간을 일의 중심에 두는 매우 결과지향적인 방식이다. 해야 할 일은 반드시 끝나도록 만드는 방법이다. 하나의 활동에서 월등하게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온다면 바로 그 하나의 행동에 월등히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한다. 

     

    [도미노 효과]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다음, 그것을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이런 방법이 통하는 이유는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2. 깨달은 것

    1) 흔히들 말하길 한가지 일만 잘해선 성공할 수 없다고들 한다. 본인도 그렇게 생각해 왔고 하나의 주어진 일과 동시다발적으로 빠른 시간에 많은 성과를 올리는 것이 성공이라 믿어왔다. 하지만 이 책에선 나의 그 생각들을 보란듯이 반박해 주었다. 내가 하고 있는일 중 분명 우선순위는 있고 중요순위도 있다. 그것을 분명히 하지않고 모든일이 중요하다며 집중을 분산하면 모든일에 성공적인 결말을 맞이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2) 해야할 일들이 갑자기 몰아치고 그러다보면 이것도 해야 하고 저것도해야하고… 모두가 시간이 부족해 보이기만했다.. 적어도 지금까진 그랬다.. 이책에선 꼭 해내야하는 하나의 일을 정하고 그 일에 집중할 시간만 따로 확보를 하면 시간이 부족할 일은 없을것이라는 말을 하였다. 공감한다. 모든걸 동시다발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니 시간이 부족하게만 느껴졌던 것이다. 꼭 해야하는 일을 정하고 그것을 하나하나 성과를 이루어가면 이루고자 하는바에 도달하게 될것이라 느껴졌다.

     

  3.  적용할 점

    1) 하고자 하는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 하나의 도미노 조각들에 집중하여 하나하나 넘겨가보자. 

    2)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사긴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이며, 모든일을 해내리라는 희망을 버리고 하나씩 집중을 해보자.

     

  4.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작업 전환에는 대가가 따른다. 그런 대가를 치르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댓글


왕부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