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25조 착마리]

24.08.20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캘러/제이 파파산,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40815~240820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평등이란 정의와 인권의 측면에서는 반드시 추구해야 할 가치 있는 이상이다. 그러나 실질적인 결과가 존재하는 현실 세계에서는 평등한 것이란 없다. 성과의 세상에서는 모든 것이 똑같이 중요할 수 없는 법이다. 평등이란 거짓이다.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라]

 

할 일 목록은 우리의 좋은 의도를 담아 놓은 유용한 도구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사소하고 중요하지 않은 일들까지 해내야 한다고 우리를 괴롭히는 원흉이기도 하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멀티태스킹은 그저 한 번에 여라 가지 일을 망칠 기회에 지나지 않는다.`

  1. 정신이 흐트러지는 건 본능이다. 집중력이 흐트러졌다고 낙담하지 마라. 그건 모든 사람이 똑같다.
  2. 멀티태스킹에는 대가가 따른다.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옳지 못한 선택을 내리고, 고통스러운 실수를 저지르며,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멀티태스킹은 간혹 가능하긴 하지만 좋은 효과를 내는 방법은 절대 아니다.
  3.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결과가 나빠진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면 결국 아무것도 잘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현재 자신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아내고 그 일에 전념하라.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데는 평균 66일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바른 습관을 기르는 데는 시간이 걸리니 너무 금방 포기하진 마라. 올바른 습관이 무엇인지 정한 다음, 그것을 습관으로 확립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할애하고, 그것을 발달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통제력과 훈련을 동원하라. 좋은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이들보다 무엇이든 더 잘 해내는 것 처럼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들은 가장 중요한 일을 주기적으로 하는 법을 알고, 그 결과로 다른 모든 일이 더 쉬워지는 것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멀티태스킹이라는 것에 대한 그동안 나의 환상이 있었다. 나는 게임을 무척 좋아한다. 게임 안에서는 멀티태스킹 능력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다. 그래서 이 단어를 들을 때 마다 `만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이번 원씽을 읽으면서 내가 그동안 엄청난 큰 착각을 하고 살았구나 싶었다. 현실에서는 그게 맞았던 거 같다. 내 인생에서도 내가 단 한 가지에 몰두 할 때가 가장 능률이 좋고 성취감도 좋고 몰입도 좋았던 거 같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크게 상상을 하며 크게 행동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기 위해선 나의 습관과 행동 들을 다 내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게 주위사람들을 잘 만나고 물리적인 환경을 잘 조성해야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인생은 단 한번 뿐이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온전히 삶을 살아가며 목적의식을 가지고 거기에 모든 걸 바치고 절대로 포기 하지 않고 나아 가고 싶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멀티태스킹이란 허상이다.

더 큰 삶을 상상할 때에만 큰 삶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생긴다.


댓글


착마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