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후기 [열반스쿨중급반 39기 94조 선율]

  • 24.08.21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후기 작성 과제

 

제목: 원씽 (게리켈러, 제이파파산, 비즈니스북스)

읽은 날짜: 2024. 08. 19.

총점: 10점 / 10점

 

책에서 내가 의미있게 읽었던 핵심 키워드!

 

[10장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 p138]

#나의 임금 #저자가 pick한 시 #삶=질문 #삶을 사는 방식은 곧 해답

삶은 그저 고용주일 뿐이라

우리가 요청한 것만 줄 뿐이다

하지만 일단 받을 돈을 정해놓고 나면

힘들어도 할 일은 해내야 한다

.

.

.

.

삶에게 얼마나 많은 돈을 요구하든

삶은 기꺼이 내주게 되어 있거늘

 

#초점탐색질문 3가지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힘”

“그 일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16장 단 하나를 위한 세 가지 약속, p221]

#성과를 위한 세 가지 약속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최고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해야한다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이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다고 기꺼이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18장. 위대함으로 가는 변화의 시작, ]

#오래된 미래가 건네는 조언, #마크 트웨인 #262

“앞으로 20년 뒤 당신은 한 일보다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배를 묶은 밧줄을 풀어라. 안전한 부두를 떠나 항해하라. 무역풍을 타라. 탐험하고, 꿈꾸고 발견하라.”

#마음속 불안에 대처하는 법 #두려움과 믿음 #선택 #p261

“아이야, 그 싸움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두 마리 늑대 사이에서 벌어진다. 하나는 두려움이지. 놈은 불안과 걱정, 불확실성, 머뭇거림, 주저함, 그리고 대책없음을 가지고 다닌다. 다른 한 늑대는 믿음이라고 한다. 그 늑대는 차분함과 확신, 자신감, 열정, 단호함, 흥분, 그리고 행동을 불러온단다.” 그 말을 들은 손자가 잠시 생각하더니 쑥스러운 듯 할아버지에게 물었다. “그럼 둘 중 어는 늑대가 이겨요?” 그러자 할아버지가 대답했다. “바로 네가 먹이를 주는 늑대란다.”

 

책에서 얻은 insight!

항상 바쁜 나, 할 일이 태산만큼 많은 나, 그래서 항상 분주해 보이고, 일과 가정, 투자공부 사이에서 허우적 대는 나에게 one thing 이 주는 울림은 매우 컸다. 내가 해석한 one thing은 단 하나를 위해 나에게 필요한 사회적 역할을 모두 집어던지라는 것이 아닌 적재적소에 가장 중요하게 집중해야 할 일을 선택하고 그 하나에 집중하라는 의미로 강하게 다가왔다. 시간의 사분면 안에서 스스로 내 삶에,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 당장 집중해야 할 단 하나를 선택하고 그 선택에 최선을 다하라!. 그리고 전문가가 되어라!. 그리고 그 선택에 책임을 져라! 현재 나에게 가장 필요한 insight이라고 생각되었다.

 

책에서 적용할 점.

1.내 삶에서 생산성을 높이는 일일계획

2.정신적 건강을 위해 명상하기

3.건강한 식사, 규칙적은 운동과 수면

4.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짜고 달력에 표시

5.원씽 실천을 위한 시간확보

6.가족과 웃을 일 만들기 (충분한 애정표현)

 

꼭! 기억하고 싶은 문구

삶을 즐겨라. 두려워하지 말고 온전히 살아라. 목적의식을 가지고, 거기에 모든 걸 바치고, 절대 포기하지 마라. 노력 역시 중요하다. 노력이 없다면 결코 닿을 수 있는 최고 수준까지 올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성취도 중요하다. 성취가 없다면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절대 경험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목적의식의 추구 또한 중요하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오래도록 지속되는 행복을 절대 느끼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들이 진실하다는 믿음을 가지고 길을 나서라. 가치있는 삶을 살아라. 그러면 결국에는 “다르게 살았으면 어땠을까.” 대신 “이렇게 살아서 기쁘다”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p263)

 


댓글


하루쌓기
24. 08. 21. 22:22

선율님 독서후기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