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중급반 39기 독서근6 5르조 준식]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 24.08.23

추천의 글_‘부’ 대신 ‘부의 말’을 물려주는 일

1부 정원 일 배우기
1장 매일의 씨앗

p20 - 아직 이해하지 못한 것 같군.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장은 그 어디에도 없다네. 그럼에도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이미 가진 것만 가지고 살 수 밖에 없어.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고 있는 지금도 미래를 확신할 수 없다. 과거로 회기해 비트코인이나 사서 편하게 살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근데 다 똑같다. 나 뿐만이 아니다. 불확실한 미래에서 조금 더 나아간다면 어제보다 오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2장 먹고사는 일

p57 -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대가를 치를 수도,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시금부를 통해 확실히 내가 투자시간에 노력을 얼마나 들이고 있는지 봐야한다. 객관적으로 
3장 부의 정원

p97 - 부를 일구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하렴, 내 말은 정확히 돈의 양을 뜻하는 거다. 그리고 언제까지 해낼 지 정해. 그걸 받을 만한 자격을 갖추도록 성장하는 거야. 지금 있는 환경이 네게 좁다고 느껴질 때까지 마음을 넓혀라. ~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현실에 영향을 주는 활동을 하는 데 전념하거라.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현재 하고 있지만 너무나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있었다. 하지만, 불가능한 목표에다가 현실에 영향을 주는 활동들이라고 하니 뭔가 감이 잡히는 것 같다. 

2부 부의 정원 가꾸기
4장 55가지 부의 언어

p107 - 만족감이라는 보상이 오는 일을 해야 한단다. 네 일이, 네 안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해. 삶에 필요한 돈도 너에게 주어야 하고, 시간이 지날 수록 노력만 하고 보상받지 못하면 억울함이 생겨나기 마련이야. 

>여기서 말하는 보상은 다양한 경로가 있겠지만, 투자로 얻어지는 수익 또는 등기권리증 하나만 봐도 엄청난 보상이지 않을까 싶다… 

p144 - 살면서 무얼해야하지? 라고 묻지마라. 내가 평생 추구할 나만의 가치는 무엇이지? 라고 물으라. 이 질문이 부를 향한 여정을 더욱 만족스럽게 해줄 것이다. 

>내가 평상 추구할 나만의 가치는.. 계속 나에게 질문을 던져봐야 하는 물음인 것 같다. 

p198 - 그 과정에서 불편함과 유혹을 만나게 될 거다. 그 유혹은 너의 용기를 반복적으로 시험할 거란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욕망을 충족시키는 데 돈을 쓰는 걸 보면 끊임없이 마음이 흔들릴거다 . ~ 이런 온갖 유혹들 때문에 너를 계속 나아가게 할 ‘커다란 이유’를 깊게 생각해보아야 하는 거란다. 

>내가 계속 나아가야 할 커다란 이유에 대해 매일 매일 (비전보드) 생각해야 한다. 불금이든, 불토든.. 친구와의 약속, 그리고 유튜브 ,릴스 … 흔들릴 때마다 나아가야 할 커다란 이유에 대해 생각하자. 

p271 - 정신적 전투는 매일같이 새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극기하는 법을 알지 못하면 부정적 생각과의심이 끊임없이 생각난다. 

>나폴레온 힐이 말한 것 처럼 나의 생각을 계속해서 다스려야 한다… 억고자 하는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할 방법을 찾는 데 초첨을 맞추자 ! 

p307 - 맥스웰 몰츠는 장기적인 보상을 즐기기 위해 단기적인 끌림을 지연시키는 능력은 성공의 필수적인 전제조건이다 .

>바로 만족지연에 관한 이야기이다. 소탐대실 하지 말자. 
5장 10가지 부의 씨앗
6장 15가지 부의 덕목


3부 풍성한 수확
7장 정원사의 유산

나가며_마지막 당부

 

 

동네 이런 아저씨가 있다면 너무나 좋겠다. 힘든 일이 있을때마다 물을 수 있게.. 하지만, 이렇게 간접적으로나마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교훈을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댓글


민경용팔쒸
24. 08. 23. 20:08

준식님~ 부자의언어 완독하셨군요!! 부자의 언어 앞부분 조금 읽어봤는데 넘 좋던데ㅎㅎㅎ내일 조모임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