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100% 내 맘에 드는 집은 없는거겠죠?

24.08.28

100% 내 마음에 드는 집은 없는거겠죠?

 

지금 1호기를 마련하려고 집을 수십개를 봤는데 이젠 지쳐서 나름 이유를 갖고 집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이제 결정한 집은 아래의 이유로 결정했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고려 한걸까요?

 

  1. 전고점 대비 25% 이상 내려간 가격 (1:1 내집마련 코칭때 라즈베리님이 저평가된 지역과 단지라고 하셨습니다)
  2. 로얄층에 뷰 좋음
  3. 방은 2개지만 그걸 무마시키는 좋은 입지(4급지이지만….)
  4. 내 예산 초과하지 않음 (급여의 30% 이하 금액으로 원리금 상환)

 

하지만 마지막까지 주저하게 되는 점

 

  1. 복도식 (입지가 약간 떨어지는 곳에 계단식 뷰 좋은 곳으로 마련할 수 있지만 그곳은 4천만원 예산 초과)
  2. 끝집 (겨울에 많이 춥고 곰팡이가 쓸지 않을까 걱정)
  3. 단지 주차난 (지금은 차가 없지만 내년에 구매 예정)
  4. 결국 방 2개라는 한계

 

이렇게 정리하고 나니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집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서 여기로 하려고 하는데요

 

좀 더 본다면 더 좋은 집이 나오지 않을까 해서 좀 주저됩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검토 한거겠죠?


댓글


후안리
24. 08. 28. 13:09

안녕하세요 케레이안님! 1호기를 투자하시는 과정이 정말 쉽지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1호기하면서 똑같은 고민을해서 더 공감이 되는데요 정말 이거 투자하는게 나은선택인가? 더 좋은게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쉽게 투자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투자를 하고 들었던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케레이안님 말씀대로 100%마음에드는 집은 없는 것같습니다. 이상하게 내 맘에 드는 집은 투자금을 넘어서는지...야속하기만 한데요 그럼에도 잃지않는 투자를 하려면 원칙과 기준에 맞게 투자할 수 밖에 없는것같습니다! 먼저 케레이안님이 알고있는 지역중 가치대비 싼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고점 대비 25%이상 내려간 가격이면 싸다볼 수 있지만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저평가됐는지 확인해볼 것 같습니다. 만약에 더 상급지를 알고 있으시다면 더 좋은 지역중에선 투자할 곳이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더 좋은 단지가 있는게 아닐까?라는 저와 비슷한 고민은 안하실 것 같습니다. 적은 돈이 들어가는게 아니다보니 쉽게 결정내리기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랬구요! 그래서 매물코칭을 통해 멘토님,튜터님의 생각을 듣는게 저에겐 투자를 할 수 있는 더 확신이 생겼던것 같습니다. 혼자 고민하다가 답이 안나온다면 계속 고민만 하시기보단 매물코칭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케레이안님의 1호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