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월부은을 읽으면서 나는 지나간 나의 투자시간을 복기해 볼 수 있었다. 투자라고 말하기도 어려운것이 대구에 있는 아파트를 팔고 나니 급등하는 장이 되어 얼떨결에 서울에 올라가 사 둔 아파트가 있었기에 투자자 아닌 투자자 대열에 합류하게되었다. 내 물건의 매매가가 얼마인지, 사려고 했다가 포기한 물건의 매매가는 얼마인지 나의 아파트의 전세 만기 시점쯤 되면 습관처럼 찾아보는 생활이 오늘날에 이르게되었다. 실제 너나위님과 같은 시기에 서울에 물건을 매수한 나로서는 뭐가 너나위님과 내가 다를까를 생각해 보았다. 그것은 바로 공부가 되어있었느냐 아니였나였다. 단순히 홧김에 서울로 올라가 입지나 시세, 단지정보도 모른채 딸이 살고 있었던 동네 근처라는 이유만으로 매수를 한 나와 철저히 공부를 하고 진행한 너나위님과는 투자의 연속성에서 차이가 났다.그 당시는 나는 공부가 안된 상태였기에 아파트 매수 후 그것으로 끝이였다.
월부은은 아파트 매수시 철저한 단지의 비교 분석 후 매수 결정하는 것과 매도자가 과연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한 후 그것을 들어주는 대신 매매가를 낮춤으로써 서로 윈윈하는 협상력, 전세 만기를 수요가 풍부한 달로 해서 게약을 진행하는 등 실제 부동산의 매매시 필요한 모든 사항을 다 담고 있어 앞으로 나의 매매 과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 조 조장님에 따르면 처음 읽었을 때는 매매 결과에 집중했다면 두번째 좀 더 철저히 읽어야지 하면서 읽엇을 때는 매매 과정에 더 집중하며 읽었다는 말에 공감이 되었다. 처음 읽은 나도 결과에만 집중한것 같은 느낌이라 꼭 다시한번 과정에 집중하며 읽어봐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댓글
자몽 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