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월급쟁이부자들 독서스터디 ::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2억의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고이케 히로시
출판사 : 나무생각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
: 도서-자기계발과 심리학을 포함한 인생론을 ‘우주님’이라는 영적 존재를 빌려 재미있게 풀어 쓴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실제로 2천만 엔이라는 큰 빚을 지고 죽음 직전까지 내몰린 저자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파산 직전의 저자는 절박한 심정으로 하느님, 부처님, 조상님, 우주님까지 부르며 도움을 요청한다. 벼랑 끝에 몰린 저자의 앞에 나타난 강력한 우주님의 목소리는 그의 내면의 목소리다. 포기하지 말고, 자신을 믿고, 긍정적 에너지를 발산하여 위기를 벗어나도록 돕는 자기암시인 것이다. 결국 긍정적 에너지가 미래를 결정짓는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자신을 둘러싼 모든 부정적 에너지가 차단되고 긍정적 에너지가 증폭됨으로써 새로운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2. 내용 및 줄거리
: 47p 네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각오를 정하는 거야.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아무것도 정해져 있지 않잖아. 지금 당장 정하라고!
→ 목표 의식이 있어야 한다. 얼마전에 읽은 '원씽'에서도 나온 말. '목표'를 정하고 나서 할 일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달려나가는 일이다. 그게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리 휘둘리고 저리 휘둘리고 하는 것.
52p 우주는 우주의 넘치는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장소이며, 그 에너지를 눈앞에 형태로 만들어낸다. 이것이 우주의 성질이다. 그 에너지의 파동으로서 우주가 가장 받아들이기 쉬운 것은 그 사람이 믿고 있는 대상이나 말이다. 즉,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말버릇이다.
→ 요즘 친구랑 농담반 진담반 "우주님이 보고계셔!!!"라는 말을 한다 ㅎㅎ 최근 회사에서 힘든 일이 있었을 때 안좋은 이야기를 계속 하니, 계속 안좋은 일만 일어나는 것 같고 기분도 덩달아 안좋아지고 주변 사람들도 힘들어하는 것 같았다. '말버릇'이 중요하다.
54p 사람은 잠재의식을 통하여 평소의 말버릇을 우주로 보낸다. 우주에서 증폭되기를 바라는 에너지를 스스로 선택하고 끊임없이 주문을 하고 있는 것이다.
→ 말조심!!!
56p 사람들이 빠지기 쉬운 세 가지 말버릇 패턴이 있다. 첫 번째는 이 자학적인 말버릇이고, 두 번째는 '어떻게 좀 해주세요."라는 어정쩡하게 바라는 말버릇' 세 번째는 '꿈꾸는 듯한 말버릇'이다.
→ 모두 나에게 해당되는 것 같다. 요즘 초딩들이 말을 나보다 더 잘한다 ㅎㅎㅎ 말을 할 때는 내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그리고 '현실성 있게' 말하기!!!
95p "그렇지?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처리하다 보면 두려움 따위는 저절로 사라지는 거야."
102p 그래 돌의 효능을 보고 고르는 게 아니라 지금의 내게 어울리는 돌을 고르는 것이 파워스톤을 제대로 고르는 방법이야.
→ 아무리 좋은 것도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최근 '부자의 그릇'을 다시 읽으면서도 사람의 '그릇'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있다. 나의 그릇을 키우자
114p 그러니까 주문을 하면 되잖아. 결정을 하고 주문을 하라니까. 우주는 항상 주문대로 이루어주는데,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불평을 하면서 '역시 안 돼.'라는 식으로 주문을 하고 있는 쪽이 너잖아! 사람들은 우주의 능력을 의심하지만 그래도 '그런 일도 가능하지.' 라는 식으로 무조건 받아들이고 말로 표현해보라고.
→ 우주는 항상 주문대로 이루어주다니.. 나는 그동안 어떠한 주문을 하면서 살아왔을까..?
125p 너처럼 우주를 잊어버리고 잠재의식 파이프가 꽉 막혀 있는 인간은 '감사합니다'라는 말의 힘을 믿고 수천 번 수만 번을 반복해서라도 파이프를 다시 깨끗하게 뚫어야 돼
→ 이 부분을 읽고 '감사합니다'를 중얼거렸는데, 별것도 아닌게 감사하게 느껴지는 기분이었다. 예전에 동료분께서 진짜 화나는 일이 있었는데 그 와중에도 '감사한 것'을 찾게 되는 본인 스스로를 발견하게 됐다고 하셨는데, 다시 '감사합니다.'를 중얼거려보자!
150p 그 이후 나는 우주님의 특별 훈련을 받으며 매일 작은 주문을 하고 그것이 이루어지는 경험을 하는, 이른바 성공 체험을 거듭하게 되었다.
160p 새로운 말버릇을 감추고 잠재의식이 새로운 전제를 받아들이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 순식간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 성급하게 안된다고 생각하지 말기. 이미 수많은 경험을 읽었지 않니!!
205p 애당초 네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네게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은 나타나지 않아. 네게 발생하는 모든 일들은 전부 너의 내부에 있는 에너지가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니까.
→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가 된 것 처럼 행동하라"고 한다. 하지만 마음 한켠에 '나는 부자가 아니다.'라는 마음이 있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나는 에고가 없는 듯 강해서(?) 이렇게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마음 깊숙한 곳에서는 못 받아들이고 있는 것들이 많다. 생각부터 바꾸자!
210p 잠재의식의 불안감이 겉으로 드러난 것, 그것이 드림 킬러다. 상대방의 말에 화가 나거나 슬픔이 느껴지거나 부정적인 감정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본인이 스스로를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 뜨끔..
218p 자신을 다루는 방식은 주변 사람을 다루는 방식이고, 자신에게 던진 말은 주변에 던진 말이야. 그러니까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도 행복하게 만드는 거야.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본인도 행복하지.
→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나의 에너지를 좋아한다!!!(자랑하너) 하지만 주변을 즐겁게 하는 만큼 나 스스로도 즐겁고 행복한지 물어보면 "완전 그렇다"라고 대답하긴 어려울 것 같다. 앞으로는 나 스스로도 행복하면서, 주변도 행복할 수 있게 하자!
265p 많은 사람들이 우주는 하나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커다란 착각이다. 우주는 모든 사람에게 각각 하나씩 존재한다. 그리고 그 우주 안에서 발생하는 일, 눈에 보이는 현상, 모든 것이 자기 자신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 왜 '트루먼 쇼'가 떠오를까 ㅎㅎ 나에게는 나만의 우주가 있다! 내 중심으로 생각하기ㅣㅣㅣㅣ
268p 자신은 물론이고 상대방도 자신이라고 생각하고 소중하게 대하고 행복해질 수 있기를 기원하며 자신의 우주 전체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주문을 하라는 것이다.
275p 네가 처음에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건 자신이 없다고 했지만, 능력은 필요에 맞추어서 우주에 보내준다는 걸 기억해
→ 심지어 '능력' 또한 우주가 보내준다. 나 스스로를 믿으면 되는 것.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 힘든 한경 속에서도 조금 있으면 적응한 경우를 많이 겪었지 않나. 우주가 도와준거였네!!!
276p 우주는 정말 긍정적인 장소야. 사람들이 스스로 힘든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일 뿐이지.
→ 모든 상황은 우리가 만들어 내는 것! 김승호 회장님의 '사장학개론'에서도 '모든 것이 나의 탓'이라는 내용이 나왔다. 탓을 남에게 돌려봤자 달라지는 것은 없고, 내면에서 모든 것의 원인을 찾으라는 것이다. 그와 일맥상통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349p 그 누군가가 불행하다면 그것은 본인이 우주에 주문을 한 결과이고 본인의 선택이다. 본인이 아무리 불행한 표정으로 괴로워한다고 해도 그것은 본인이 바란 결과다.
352p 오히려 가장 먼저 자신이 행복해져야 한다. 우주의 진리를 깨달은 사람이 먼저 바뀌면 되는 것이다!
→ 어제도 회사에서 힘들어하는 동료분이 부정적인 말씀을 하시길래 "취소 퉤퉤퉤 하세요!"라고 했다 ㅎㅎ 사실 어쩌면 알고 있는데 힘들어서 그냥 부정적인 말이 저절로 나오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도 습관이다. 일단 나부터 바뀌어서 주변 사람들 나를 따라 변하도록 하자!!!
360p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연출한다. 멋진 결혼을 하고 싶다면 오늘 상대를 만날 것처럼 행동한다. "원하는 자신을 연출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말은 사실이다. 이미 그런 자신이 된 것처럼 연출을 하는 것은 우주로 보내는 강력한 주문이 된다.
→ 나는 하루하루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392p 돈을 지불할 때 "돈을 지불할 수 있는 나는 대단한 인간이다!"라고 외친다.
→ 돈을 지불할 수 있는 나는 대단한 인간이다!!!
393p 돈을 지불할 때에는 돈을 향해 반드시 이렇게 말하자.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친구를 데리고 함께 오십시오."라고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이 책을 소개 받고 읽기 시작했을 때 "딱봐도 끌어당김의 법칙이네~"라는 생각과 조금 유치하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책을 다 읽어갈 때에는 '나도 우주님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 결국 주인공에게 있었던 우주님은 '본인 자신'이었다. 나도 내가 생각하는 것이 '나의 우주'가 된다. 요즘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가? 좋은 생각을 해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부정적인 생각들도 같이 생겨나는 걸 막을 수 없다. 이것도 연습이 필요한 것 같다.
앞으로도 좋은 생각을 하려고 하자. 내가 생각하는 것이 현실이 된다. 나는 할 수 있따 나는 최고다 나는 잘 될 것이다 나는 남은 한달 마무리 잘 할 것이다!!!!!!!
4.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더마인드
댓글
꼬고씽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