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준 47기 우리 투자 38광땡이조 시간세공사]


안녕하세요. 시간을 금처럼 세공하고 싶은 시간세공사[시세]입니다.


지난주 자모님 강의에 이어 이번주는 밥잘님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임장을 하는 법에 이어 그 결과물인 임보를 어떻게 써야 할까? 왜 써야 할까? 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많은 선배님들도 임장 후 임보에 압박 받으시고 시간에 쫓기시는 모습을 봐서 왜 써야하며, 어떻게 써야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임장을 하더라도 그 많은 단지를 정리하고, 나의 투자기준에 맞는 단지를 찾아서 우선순위와 투자결정을 하지 않는다면

잘못 산건 아닌지, 가격이 싸다고 했는데 정말 싼 것인지 등에 본인의 확신을 가질 수 없습니다.


우리가 일반인이 아니라 실전 투자자라면 매수를 한 후에도 바로 오르거나 떨어지는 것에 일희일비를 하지 않고

저평가된 물건이 제 가격을 찾아가기 위해 수많은 등락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내할 수 있는 확신을 가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농부가 씨앗을 뿌리고 싹을 틔워 열매를 맺을 것이라는 확신이 없다면 과연 그 씨앗을 뿌리는 과정부터 열매를 맺는 기간을 기다릴 수 있을까요?


가치와 가격을 아는 사람은 언제든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사이트와 투자자 단계별 임보를 쓰는 정도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뭐다? 앉켠쓴!!!


임장에서 어떤 것을 보고 어떻게 봐야 한다등을 알려주셨습니다.

지난주 과제를 작성하면서 이것은 왜 쓰고, 무엇을 봐야 하는 거지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답답하였지만 일단 장표를 채우는데 급급했는데 이번주 강의를 들으니 그 답답한 마음들이 해소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많은 선배님들이 어려워 하시는 1등 뽑기와 그에 따른 투자 결론 내기도 잘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1등 뽑기는 투자금이 있을때, 없을때 그리고 내가 가진 투자금이 어느정도일때 등 상세하게 예를 들어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마무리 하시면서 말씀 해주신 마인드에 관한 말씀도 너무 좋았습니다.


누구라도 5년만 몰입한다면, 10년후 후회하지 않으려면 목표를 세우고 옳은 방법을 찾아서 실행하고 반복하는것.

할 수있을까? 하는 의심보다 반드시 할 수 있다. 해낸다라는 마음으로 나아가는것. 포기하지는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실준 2주차인데 투자자가 되기 위한 밑거름과 같은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좋습니다.

꼭 200%까지 듣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주신 과제로 마무리 합니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어때? 너가 꿈꾸던, 생각했던 모습으로 살고 있어? 너가 생각했던 것 보다는 인생은 쉽지 않고 하루하루 쳐내기에도 정신이 없을지 모르지만 지금 내가 꿈꾸던 모습을 잃는게 아닌 잊지말고 열심히 노력해주길 바래. 응원할께!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이제는 난 한결 편해진거 같아. 몸은 너보다는 삐걱거리긴 하는데, 내 꿈을 이루고 우리가족이 행복한 모습으로 살아 갈 수 있는것 그때의 너가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한걸음한걸음 나아가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고마와. 네가 느리더라도 거북이처럼 끝까지 완주하기를 응원할께!


감사합니다.!



댓글


얌순언니user-level-chip
23. 10. 20. 12:21

나에게 쓰는 편지 감동이네요ㅜㅜ 시세님은 너무나 잘 하고 계십니다. 멋진 투자자 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