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울투자기초반을 신청하면서 조장에 지원하였고, 감사하게도 조장에 선발되었습니다.
어제 저녁에 온라인 화상 회의로 피치CM님과 여러 튜터님들께서 조장OT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조장OT를 통해 저는 이런 조장이 되고 싶다고 다짐했습니다.
(1) 질문을 많이하는 조장
: 임장 때나, 조모임 때나 질문을 많이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생각을 정리하는 질문, 사고의 흐름을 물어보는 질문, 단지나 생활권 선호도 비교하는 질문 뿐만이 아니라 조원분들의 건강이나 일상에 관심을 가지는 질문도 더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완벽한 조장이 아닌,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하는 조장
: 완벽한 조장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그리고 완벽한 조장을 하려다가 본인의 공부나 강의를 놓칠 수도 있구요.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하고,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야 행복한 조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의견 조율시 최대한 조원분들의 입장을 배려해주려고 하지만, 다수의 의견을 따르는 조장
: 사람이 많고 주어진 시간이 한정되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다수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최대한 효율적인 것이 됩니다. 그렇지만 의견이 누락된 소수의 조원분들도 속이 상하지 않도록 최대한 그분들 의견을 반영해주려고 노력하고자 합니다.
(4) 진심을 담아 상대를 대하는 조장
: 오랫동안 소중한 투자 동료를 대하는 마음가짐으로, 이번에 만난 저의 조원분들을 대하고자 합니다.
이번 서울투자기초반 OT에서 조장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잘 잡아주신 덕분에, 두 번째 조장도 즐거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치CM님, 부자아내제인튜터님, 그 외 OT를 준비해주신 모든 운영진들 및 튜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0
오렌지하늘 : 고생하셨습니다:)
뚜디s : 감자빵님 멋져요! 서투기 빠팅입니다^^
견백 : 감자빵님 서투기 조장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