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선정하는 방법
이미 나는 투자 지역은 선정했지만 주우이님 말씀을 듣고 검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4-1. 수도권vs지방, 현재 시장 분석과 내 투자 방향성 정하기
서울 시장이 급격하게 변하면서 취해야 할 방향성에 대해 알았다.
수도권 구축의 경우 온기가 얼마나 뭉근하게 퍼져나가는 지 확인할 수 있었다.
수도권 vs 지방. 앞마당을 골고루 만들어 나갈 필요성을 느꼈다.
그리고 수입과 저축액을 늘려야겠단 다짐도;;;
4-2. '서울수도권'에서 나에게 딱 맞는 투자처 찾는 5단계
입지독점성. 4호선 강남 출퇴근 시간과 매매가 비교.
전세가율. 구축이 많아 상대적으로 낮았다.
내 투자금 가능 지역. 매매-전세 표를 확인 후 +투자 범위 설정. 좋은 곳부터 샅샅이 뒤지기!
저평가. 절대적/상대적 평가 시장에서의 판단 기준.
단지 선택. 백지도, 5순위 시세표 활용.
관악은 2호선을 경계로, 은평구는 녹번역을 경계로 입지가치가 다름을 알았다.
전고점의 오류 가능성??을 두고 찐이 맞나 확인해야 할 필요성을 알았다.
항상 땅의 가치가 우선인 단지만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시장 및 투자 상황에 따라 건물의 가치도 매력이 있음을 알았다.
인구수가 많은 곳. 수요가 많은 곳.
전세가율. 지역별 전세가율과 투자금 규모 확인.
입주 물량. 전세가 리스크 발생에 유의. 바로 직결! 전세 기간 세팅, 매도 시기 고려 필요.
인구수를 영향이 많은 주변 지역과 통합해서 같은 구역으로 보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보통 직장과 연계된 곳이었다.
그리고 인구수에 따라 얼마나 빨리 짧게 치고 올라가는 지 확인했다.
싸다고 좋은 것도 아닌 입지독점성의 의미;;;
현재 공급 물량과 2년차, 4년차 물량에 따른 투자 전략이 달라짐을 알았다.
더 많이 오를 단지를 수도권 vs 지방 비교 부분에서 헷갈리는 부분은 놀이터에서 다른 동료들의 조언으로 해결되었다.
앞마당, 미래 시장, 매임 팁, 투자자 입장에 따른 소견, 매도시기 등.
질문을 먼저 읽고 내가 대답할 수 있는지 ‘메.타.인.지’의 중요성을 알려주셨다.
성의만 꾸욱 눌러쓰다 만 반마당 임보, 싱글투자자, 앞으로 갖춰야 할 지방 투자자의 마인드의 내용이 가장 와 닿았다.
몰랐던 지방의 현 시장 분위기를 알 수 있었다.
다음 투자 진행, 지방 구축 관점, 잔금 대책, 월부 환경 활용법, 독서 방법, 투자자 입장에 따른 전략, 다주택자, 시간쪼개기, 지속하는 방법, ‘행복한 투자자’의 원씽.
긴 시간 놓칠 수 없는 내용이 가득해서 1시간 38분짜리 강의를 2시간 동안 필기하며 들었다.
임장을 못하면서 재미만 살짝 보고 슬럼프에 빠져버렸나?? 의기소침해 있었는데
마지막 오래 지속하는 방법, ‘행복한 투자자’의 원씽에 대한 얘기를 듣고 나니 어떻게 풀어갈 지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되었다. 게을러져 자책하며 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책을 읽으며 4권을 끝까지 다 읽어 작은 성공을 이루고, 목실감, 챌린지를 다시 써서 계속 해나가고 싶은 마음을 얻었다.
지금 이 시기 열중반을 듣게 된 것이 참 다행이었다.
BM할 것.
5순위 시세표 활용 → 시세트래킹할 단지를 만든다!!!!
루틴 3개월 1개씩 늘리기. 목표는 120%
댓글
아우라썸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