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준반46기 이번달에 등기74람들모였조 이살구]

  • 23.10.18


밥잘님의 2강강의를들었다.

다 알고있던 내용이라고 생각했지만 그 내용들을 어떻게 나에게 요점정리를 시켜서 적용할것인지에 대한과정과

임장보고서의 의미와 과정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임장보고서쓰는 방법에 대한 틀이 잡히는 강의였다고 생각한다.

이번 강의에서 나에게 제일 중요하게 적용된점은 퍼다 써도 되는것과 퍼다 쓰지 말아야할것에 대해서 정리가 된거같다.

예쁘게 만들고 싶고 , 정성껏 만들고 싶고. 똥손에 컴맹이지만 잘 만들고싶은.. 그런마음이 당연히 있었다.

퍼다쓰면 안될것 같고 다 내가 하나하나 손품으로 자료를 가지고와야만 할 것 같았다.

다른 사람들꺼 보면 페이지도 많고 , 글도 길고 나는 왜 이렇게 부족하지..싶고 그랬다.

당연히 보고서 그 자체도 중요하지만 밥잘님말처럼! 뽐내려고 모인거아니니까 본질에 집중하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공모전하러모인게 아니다. 보고서로 영업따내려고 모인거아니고, 돈벌러 온거다.

내가 내 돈 들여서 돈 벌려고 모인거라는게 본질임을 잊지말고 집중해야지.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프, 인구 수, 직장환경, 입지, 다양한 통계자료들.. 다 어디에서 어떻게 보는것인지 알고 있고 해봤으면 된거니까

퍼다쓰라고 해주시는데.. 마음이 편안해졌다..

그거에 시간을 너무쓰고 내 에너지 많이 뺐기지 말아야지.. 이런부분은 퍼다써야지..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다.

퍼다쓸수있는건 퍼다쓰되

내가 임장갔던 지도캡쳐, 단지 매물체크, 시세확인, 시제 정보확인 , 시세표따기, 시세지도만들기

이거는 내꺼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니까 무조건 스스로 해내기!

이거 배우려고 온거니까 ! 열심히 체크하고 분석해서 내껄로 만들기!

내 앞마당, 내 단지 만들기에서 아주 중요한것 , 덜 중요한것 , 중요하지 않는것 으로 추려나가는것 익히기.

장 수 채우고 예쁘게 하는게 중요한게아니고 내 앞마당에 대한 확신과 나한테 필요한 정보를 내 머릿속에 남기는게 임장보고서의 최종 목표임을 잊지말고 목표설정 똑바로 잡고 공부해보자.

임장보고서 하루에 꾸준하게 2-3장 쓰는것을 루틴만들어서 내 삶에 녹여보자. 다짐하게되는 강의였다.

임장보고서도 선택과 집중이였다.






15살의 내가 지금 나에게 하는 말

하고 싶은거 다 하고 살았구나? 보기좋다.

하루하루 즐겁고 행복하게

앞으로도 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살아라.






60살의 내가 지금 나에게 하는 말

한 살이라도 젊을 때 하고싶은거 다하고 살아서 기특하다.

나이들어서 후회될 것 같은게있다면..

할까 말까 싶은게 있다면..

전부 다 해보면서 후회없이 살아보자!




댓글


이살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