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특히 와 닿았던 점]
- Not A but B
-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행동과 알고 있던 지식으로 현재 내가 원하는 이상향에 도달하지 못했으므로 (Ex.부자) 지금과 다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점이 특히 와 닿았습니다.
-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이 편하고, 도전하는 지금 이 순간 “될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 생각조차 일단 Not을 외치고, 가자! - 이미 이룬 사람들의 삶을 살피고 그 사람들 같이 행동하자
- 다행히 저는 ‘실행파’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행은 할 수 있다는 마음의 준비는 되어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부동산투자에 대한 지식이 너무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책이 아닌 선배의 직접적인 노하우 전수가 정말 필요했습니다.
-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이미 이룬 사람’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 노후준비! 은퇴준비!
- 지금은 남편과 아이와 넉넉하지는 않아도 부족하지는 않게 살아갈 수 있는 상황이지만, 가끔 회사 주변을 돌아보면 나이가 조금 있으신 여성분은 거의 전무한 편입니다. 정년까지 다닐 수 있는 구조지만 실제로 근무하는 사람은 보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 1) 우리가족이 나이들어서 ‘여유’있게 살기 위해, 2) 양가 부모님도 노후준비를 넉넉하게 해온 편이 아니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행복한 노후를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OKR을 살피고 지금부터 현실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다짐을 아주 세게 해봅니다! !
- 특히 저는 사업을 하는 것도, 부모의 증여/상속도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부동산투자’를 하지 않고 은퇴준비를 하는건 거의 불가능하다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으쌰으쌰 해보겠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비전보드 만들기
- 물론 과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적용할 것이지만, 회사에서 매년 목표세우고 평가도 하며 보내는데 정작 내 인생의 목표를 명확히 세워두지 않았다는 것에 적잖은 충격이 있었습니다. 너무 장기이기 때문에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다는 특징이 있지만 그래도! 큰비전 및 내가 절대 양보할 수 없는 것이 있을텐데! 오늘 저녁 당장 실천하겠습니다. 시스템 만들기 (1년 1호기 투자하기 실천)
- 이 강의 끝나고, 시장을 장기적으로 볼 것이기 때문에 장에 휘둘리지 않고, 월부에서 배워 당장 아파트 1채를 사고 싶습니다.
- 당연히 ‘저가매입’ 할 수 있는 눈을 가져야겠지만, 아직 배우는 중이라 통달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1년1호기는 무조건 투자하기! 물론 10개까지 무조건 세팅하기! (그래도 잊지 말자 투자는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 시간가계부 써보기
- 평소 육아 후 저녁에 보고 싶은 영상보는 데 시간을 많이 쓰고 있었는데 어제는 월부 강의를 들으니 하루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시간가계부 써보고 내 시간을 아껴가며 가치있게 사용하도록 노력하기!
[마지막 한마디]
==> 그동안 책이나 유튜브도 많이 봤는데, 지금 제 상황에서는 사례나, 입지 추천 이런 것 보다는 기초부터 탄탄하고 짜임새 있는 지식 전달이 필요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해주는 무언가가 필요했는데 들을수록 제가 찾던 딱 그런 강의라 집중도 잘되고 재밌게 들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육아 중이라 조모임 참석이 적극적으로 되지 않을 것 같아 신청하지 못한 것을 이번 후기에서도 후회해보며… ㅋㅋㅋ
누군가가 강의를 선택하기 전에 이 글을 본다면 ‘어떤 장애물이 있어도 조모임은 신청해보자!’라고 말해주고싶네요 :)
다음 강의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