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9기 18조 보리차]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1년 전 결혼 하기 직전 너나위님께서 강하셨던 내집마련 기초반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이제 신혼 집도 구해야하고, 안정적인 1주택으로 자산을 형성하면서 상급지로 갈아타기 하면서 평범하지만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정도 수준의 마인드를 가지면서 살면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강의를 들었고 살아왔습니다. 그때 당시엔 월세 살면서 근로소득으로 모은 종잣돈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에 막연한 두려움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대출끼고 마련한 좋은 위치의 전세집을 구했고, 신혼 생활을 즐기면서 안정적으로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살면서 시간이 지나갔고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저절로 멀어져 갔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너나위님의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라는 책을 접하고 생각이 깊어졌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노후 대비가 결코 될 수 없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자본주의에 대한 책과 부동산 책, 투자에 대한 책들을 읽으면서 생각이 점점 확신으로 바뀌었고, 지금이라도 빨리 행동으로 옮겨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 즈음 마침 “열반스쿨 기초반”강의가 오픈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운명처럼 다가온 강의를 이틀에 걸쳐서 모두 듣고, 너바나님의 강의 내용을 노트에 거의 모두 적어넣었습니다.

강의듣고 복습하고..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빨간펜으로 색칠하면서 강의에 몰입하며 들었고, 매우 구체적인 자료를 통해 노후 대비의 현실을 깨달을 수 있었고 그 방법론 또한 자세히 알려주셔서 제 구체적인 목표에 대한 희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강의 후기나 과제를 카페를 통해서 제출하였는데, 이렇게 “월부닷컴의 커뮤니티”가 새롭게 런칭 되어서 강의 듣고 과제나 글 올리기도 훨씬 수월해지고 쾌적 해진게 엄청나게 좋아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카페 글들은 너무 중구난방으로 가독성 떨어지는 글들이 너무 많아서 별로 들어가고 싶지 않았…)

 

앞으로 남은 강의들도 열심히 강의 듣고 과제 작성 잘해서 반드시 내년에 1호기 마련할 수 있게 차근차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차 파이팅! 월부 파이팅! 

 

 

  


댓글


user-avatar
한양인user-level-chip
24. 09. 07. 22:57

보리차님 내년 1호기도 완전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