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자산 형성에 관심을 갖고 혼자 책과 영상을 찾아보다가 우연한 기회에 특강을 들었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에 대한 큰 기대감을 갖지 않고 시작하였는데, 월부에서 진행하는 카톡, 홈페이지, 조모임, 과제 등의 시스템을
보고 아 엄청 잘 준비되어 있고 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놀이터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는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다양한 얘기를 하며 도움을 주는 모습을 보고
이렇게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많구나, 남을 돕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구나 싶어 놀랐었습니다.
아직은 처음이라 참여하는데 낯도 가리고 어색한 부분도 있지만 언젠가는 저 모습 가운데서 같이 활동해보고 싶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라면 한 사람을 응원하고 이끌어주어 발전해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와 그에 따른 받아들임을 짚어주는 것이 조금 더 그 사람을 진심으로 도와주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첫 강의를 들었을 때, 노후 준비의 현실에서 앞으로 닥쳐올 감당해내기 어려운 문제들을 가감없이 짚어주는 것이
사람들에게 무엇이 중요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나가야 할 지를 알려주며
과제와 조모임을 통해 강의에서 끝나지 않고 직접 해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강의 내용 중에서도 지름길이 없는 목돈 모으기와 같이 너의 몫과 나의 몫을 명확히 나누어 알게 하였고,
나이에 따른 조금은 다른 길들을 알려주시는 것도 가장 그 사람에게 맞는 얘기를 해주신다고 느꼈습니다.
강의 내용 중 전세세팅을 통한 부동산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많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전세를 이용한 투자는 막연하게 3~4채의 갭투자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을 더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적은 것 이외에도 소소한 부분들에서 더 감사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한 모습이라 알려주시는 내용을 온전히 받아들였다고 생각하기는 힘들지만,
강의 내용대로 조장님과 조원분들과 함께 따라가기 위해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댓글
서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